g.jpg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 말이 있다. 외식업계에선 더욱 그렇다.특히 상권이 발달한 곳에서 10년 이상 음식점을 성업하고 있다면 그 자체가 보증수표라고 할 수 있다.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의 핫플레이스로 유명한 서현-야탑 일대에선 회전초밥 전문점 ‘스시도모’가 대표적인 경우다.

10년 전통의 스시도모는 기본에 충실한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재료가 좋아야 음식 맛이 좋다는 단순한 원칙을 꾸준히 지키기 위해 계절별 제철 재료를 사용해 날마다 신선한 재료를 공수한다.신선한 스시 고기의 크기 또한 두툼해 씹는 식감이 좋다.

친절하고 박력 있는 주방장은 고객과 소통하며 고객이 궁금해할 만한 정보를 먼저 주려 하고, 대표 및 직원들은 순간순간 고객이 원하는 부분을 놓치지 않기 위해 분주히 움직인다. 따뜻하게 먹어야 제 맛인 메뉴는 알아서 바로 데워주고 리필이 필요한 부분에선 먼저 채워준다.

가장 인기 있는 자리는 컨베이어 벨트에 움직이는 초밥 접시들을 바로 앞에서 보면서 주방장과 대화하기도 좋은 바 테이블이다. 가족 단위나 회식을 위해서 일반 테이블도 따로 마련되어 있다.최근엔 매장에 방문해 메뉴판에서 원하는 메뉴를 체크한 뒤 테이크아웃 하는 고객도 부쩍 늘었다고 한다.주로 유아 동반 손님의 경우다.포장하는 경우에도 고급스런 용기에 주문한 메뉴와 함께 생와사비,간장,락교,초생강,미소된장국 등이 제공돼 만족도가 높다.

추천메뉴는 오도로,네기도로,성게알, 1등급 한우 꽃등심초밥,고창 풍천장어초밥, 도미뱃살,광어지느러미,연어, 보리새우,낫또, 새우튀김등이다. 스시 한 종류를 맛본 후 녹차로 입가심을 한 다음 다른 스시를 맛보면 각각의 스시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스시도모는 서현역 4번 출구로 나와 메가박스와 삼성전자서비스센터 뒤쪽에 위치해 있다. AK백화점이나 중앙공원과도 가까워 데이트코스로도 인기가 많다. 평일에는 오후 3시부터 5시 30분까지 브레이크 타임이다. 매장 건물 지하에 주차한 뒤 식사 후 도장을 찍어가면 된다. 3만원 이상 주문 결제시 쿠폰을 찍을 수 있고, 쿠폰 도장 10개를 모으면 10,000원 할인 혜택이 있으니 참고하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