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방’이란 단어는 ‘먹는 방송’의 줄임말로 맛집 프로그램에서 널리 쓰이기 시작해 최근에는 일반인들이 맛있는 음식을 먹는 모습이나 음식사진을 찍으면서도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흥미진진한 먹방 타임을 갖기에는 회전초밥 전문점 만한 게 없다. 회전레일 위에 놓인 다양한 일식 요리들을 보는 재미도 있고, 내가 찜한 접시가 무사히 내 자리로 안착될 때의 소소한 기쁨도 느낄 수 있어서다.

경기도 분당 서현에 있는 초밥 맛집 ‘스시도모’는 10년 째 같은 곳에서 고객들에게 이런 일상의 재미를 선사하고 있는 음식점이다. 벽면 가득한 수많은 유명 연예인 사인은 이 곳의 역사와 인기를 실감나게 한다.

무엇보다 스시도모에선 계란초밥, 관자초밥, 새우초밥, 장어초밥, 꽃등심초밥, 대게초밥, 간장게장 군함말이, 다양한 롤, 튀김, 고로케, 야끼소바, 나가사끼짬뽕, 타코야끼 등 회를 못 먹는 이들도 즐길 수 있는 먹거리가 다양해 누구와 동행해도 다채롭고 풍성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이 곳은 도톰하고 기다란 기즈케(밥 위에 얹는 생선) 크기와 윤기 나는 신선한 식감 그리고 편안하고 살갑게 손님을 맞는 정감 가는 서비스로도 유명하다. 재료가 좋아야 음식 맛이 좋다는 기본원칙을 꾸준히 지키기 위해 계절별 제철 재료를 사용해 날마다 신선한 재료를 공수한다. 직원들은 순간순간 고객이 원하는 사소한 부분도 놓치지 않기 위해 분주하다. 따뜻하게 먹어야 제 맛인 메뉴는 알아서 바로 데워주고 리필이 필요한 부분에선 먼저 채워준다.

추천메뉴는 오도로, 네기도로, 가다랑어, 성게알, 1등급 한우 꽃등심초밥, 고창 풍천장어초밥, 도미뱃살, 광어지느러미, 묵은지초밥, 연어, 보리새우, 새우튀김 등이다. 초밥과 튀김 및 냉모밀을 1만2천원에 즐길 수 있는 초밥세트나 덮밥류를 1만원 내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점심특선도 인기메뉴다. 마무리로는 입가심하기에 좋은 과일 샤베트도 좋다.

좌석은 바 테이블과 일반 테이블로 나눠져 있다. 서현역 4번 출구 방향 메가박스 뒤쪽에 위치해 있고 AK백화점과도 가까워 가족외식이나 데이트코스로도 인기가 많다. 평일에는 오후 3시부터 5시 30분까지 브레이크 타임이다. 매장 건물 지하에 주차한 뒤 식사 후 도장을 찍어가면 된다. 3만원 이상 주문 결제 시 쿠폰을 찍을 수 있고, 쿠폰 도장 10개를 모으면 1만원 할인 혜택이 있으니 참고하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