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 하민호 기자] 요즘 같이 바쁜 현대사회에서 직장인들이 스스로 건강을 챙기기란 여간 힘든 것이 아니다. 오랜 시간 책상에 앉아 업무를 보게 되면 자세나 체형이 망가져 버린 경우도 허다하다. 더욱 큰 문제는 앞으로 이러한 문제들이 직장인들에게만 국한 되는 것이 아닌 어린 학생들에게도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점이다. 

이렇듯 신체 불균형에 대한 문제가 사회적으로나 사람들 사이에서 큰 관심사로 떠오르며 전문적인 자세교정이나 체형교정을 제공하는 센터나 혹은 필라테스 같은 교정에 효과가 있는 운동을 배우려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몸에 균형을 되찾고자 한다면 필히 전문가가 있는 곳에서 교정을 받아야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전북 군산에 위치한 브이체형교정센터는 군산에서 얼마 되지 않는 MCT를 본격적으로 하는 교정 센터다. 찾아오는 사람들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기술로 도움을 줘 자세교정이나 체형교정을 원하는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최대진 원장을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사진-군산 척추교정, 체형교정, 도수 전문 브이체형교정센터&필라테스 최대진 원장

브이체형교정센터&필라테스는 어떤 곳인지?

자세교정과 체형교정을 통해 잘못된 자세나 통증을 개선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는 센터다. 부부가 운영하기 때문에 내 가족처럼 정성껏 도움을 드리고 있다. 병원에서 작업치료사로 오래 근무해 경험이 풍부하고 자세교정과 체형교정에 관심이 많아서 필라테스와 요가, 체형교정에 좋은 카이로프랙틱도 이수했다. 카이로프랙틱이란 약물이나 수술을 사용하지 않고 예방과 유지적은 측면에 역점을 두어 신경, 근골격계를 복합적으로 다루는 기법이다.

찾아오시는 분들은 연령대마다 다르지만 젊은 층 같은 경우 대부분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때문에 일자목이 형성돼 통증을 느끼는 분들이 많다. 4~50대 분들은 허리 통증으로 찾아오시는 경우가 많다. 그 외에 측만증이나 휜 다리 등 자세 교정을 위해 방문하신다.

프로그램은 도수교정, MCT, 재활 필라테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도수 교정을 통해 틀어진 뼈의 정렬을 맞춘 후 MCT로 짧아진 근육이나 인대, 근막 등을 풀어줘서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 다음 필라테스를 이용해 필요한 근육을 강화하고 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MCT를 본격적으로 하는 곳이 군산에 많지 않은데 저희가 그 중 하나다. 치료사 출신이기 때문에 전문성은 당연히 갖췄으며 환자의 아픔을 우리의 아픔과 같이 공유하고 좀 더 좋아질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사진-군산 척추교정, 체형교정, 도수 전문 브이체형교정센터&필라테스 내부 모습

체형교정의 필요성이나 체형교정 시 중점으로 생각하는 부분은?

나이가 어리고 젊을 때는 통증이 없으니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가면서 통증을 동반하여 몸에 변화를 주게 된다. 자세가 좋지 않아 틀어져 있으면 통증이나 디스크가 발병하고, 그 이후에는 통증으로 인해 운동을 하고 바른 자세를 취하는 것이 힘들어진다. 때문에 조금이라도 덜 아플 때 미리 센터를 방문해 자세교정과 체형교정을 해야지 추후 찾아올 통증에 대비할 수 있다. 찾아오시는 분들 중 중학생이나 초등학생도 있다. 대부분 측만증 때문에 부모님들과 같이 오는데 어린 나이에 미리 개선하는 것이 아이들이 성장하는데도 큰 도움을 준다.

체형교정 시 평소 습관을 지적하는 편이다. 다른 병원이나 센터를 찾아 도움을 받고 교정을 받아도 평소 습관이 고쳐지지 않으면 큰 효과를 볼 수 없다. 저희는 교정 시 평상시에 앉아서나 누워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들을 지도해 평소에도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권유 드리고 있다. 아픈 부위의 통증 강도를 주기적으로 체크한다. 한 번에 좋아지는 것이 저희 입장에서도 좋지만 오랜 기간 습관으로 인해 이뤄진 통증이기 때문에 꾸준히 관리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군산 척추교정, 체형교정, 도수 전문 브이체형교정센터&필라테스

마지막으로 목표가 있다면?

되도록 많은 분들이 알아주고 방문하셨으면 좋겠다. 통증은 단순하게 아픈 것이라고 느끼지만 오랫동안 통증이 지속되면 통증으로 인해 삶의 질에 굉장한 영향을 끼친다. 한순간 담에 걸려도 불편한데 평생 그렇다고 생각하면 심정적으로 얼마나 괴롭고 힘든지 알고 있다. 상담은 무료이기 때문에 편안하게 찾아오셔서 궁금하거나 운동법 같은 상담을 받아보시고 바른 자세로 삶의 질을 높였으면 한다.

저 또한 항상 안주하지 않고 교육도 자주 들으러 다니고 공부도 계속해서 하고 있다. 멈추지 않고 계속 나아가서 통증으로 고통 받는 분들에게 더 효과적이고 도움이 되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다. 처음 센터를 개원한 계기도 충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조금 불편한 분들에게 많은 혜택을 나눠드리고 그 분들이 만족해하시는 모습을 보고 싶어서였다.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센터로 발전시키고 싶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