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아름 기자] 군포시는 ‘2018 군포철쭉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군포철쭉축제와 철쭉동산을 방문하는 군포시민 및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군포관광시티투어를 운영한다.

운영기간은 축제기간(4월 27~29일)과 5월 5~6일까지 총 5일간이며, 1일 1회(총 5회)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군포시청 앞 분수대에서 출발해 지역내 5개의 관광코스를 운행한다.

관광코스는 철쭉동산, 초막골 생태공원, 반월호수(둘레길), 전통사찰 수리사(수리산도립공원), 산본로데오거리 등이며, 문화해설사가 동승해 군포시의 문화관광을 직접 안내한다.

이용요금은 1인당 2500원(성인, 아동 동일)으로 중식 및 개인여행자보험은 개별 부담이며, 16일부터 시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 받는다.

한편, ‘2018 경기관광유망축제’에 선정되며 수도권 대표 봄꽃축제로 자리매김한 군포철쭉축제는 올해 노차로드(차없는 거리)와 거리공연, VR체험 등 관광객들의 시선을 끌만한 다채로운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오는 27일 저녁 7시 시민체육광장에서 펼쳐지는 개막식에는 인기가수 다비치, 설운도, 김혜연, 경기남부경찰 홍보단(시아준수, 김형준) 등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축제의 주 무대인 철쭉동산이 올해로 조성 20주년을 맞이하는 만큼 철쭉동산을 새롭게 단장하고, 인근 초막골생태공원과 연결하는 철쭉 네트워크를 조성하는 등 축제 기간 내내 문화관광과 자연생태가 어우러진 화려한 철쭉의 향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군포철쭉축제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조금 더 실속있고 풍성한 볼거리·즐길거리를 제공하고자 이번 관광시티투어를 마련했다”며 “철쭉 꽃피는 군포시에서 가족·연인과 설레임 가득한 추억을 담아갈 관광시티투어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