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라이언스 기술교육·기술회의 현장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은현 기자] 지난 3일 빨래방창업 전문브랜드 (주)워시피플 물류지원센터에 세계적인 미국 얼라이언스 그룹(Alliance Group)의 전문 엔지니어가 방문해 워시피플 본사의 엔지니어들을 위한 고난이도의 전문적인 기술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기술교육은 워시피플 빨래방 지점에서 취급하는 세탁장비의 최신 업그레이드 관련한 내용과 각 세탁장비의 특징 등을 심도있게 교육하며 기술회의를 진행했으며, 셀프빨래방 오픈 설비 및 오픈 후 AS 진행시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을 교류할 수 있는 자리였다.

얼라이언스(Alliance)는 1908년에 설립돼 미국에 본사를 둔 세탁장비 전문 제조 업체다. 해당업체는 상업용 세탁분야에서 세계를 선도하며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2017년 기준 세계 140개국·지역에서 셀프빨래방 등 상업용 목적에 맞는 공공시설에 세탁기와 세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얼라이언스가 전개 중인 브랜드 중 워시피플이 직수입 하는 제품은 휩시(Huebsch), 맥씨(MAXI), 입소(IPSO) 등이 있다. 이 제품들은 상업용 목적에 맞는 대형·특대형 용량으로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의 견고한 하드와 적은 진동, 편리한 조작방법과 누수방지 시스템으로 전력 및 물 소비량 절약 기능으로 셀프빨래방 운영에 적합하다.

또한, 셀프빨래방 창업 전문 브랜드 (주)워시피플은 주기적으로 수입 업체와 함께 진행하는 전문 엔지니어 기술교육 및 기술회의뿐 아니라 현재 셀프빨래방을 운영하는 현직 점주들을 위한 전반적인 기술·운영교육도 매월 진행하고 있다. 해당업체의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으로 교육 만족도도 높게 나타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한편, 빨래방창업비용 및 창업지원 관련 내용은 ㈜워시피플 셀프빨래방의 대표 홈페이지, 상담 전화를 통해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