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기술연구원,시스원과 협약
상태바
한국정보기술연구원,시스원과 협약
  • 장길수
  • 승인 2013.02.06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은 시스원(대표 이상훈, 이갑수) 및 KCC시큐리티(대표 이상훈)와 정보보안 인력양성 및 일자리 창출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기관은 앞으로 △IT·정보보안전문가 양성 교육을 위한 인력 및 정보 교류 △한국정보기술원의 정보보안 교육인력에 대한 우선채용 기회제공 △정보보안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공동홍보 및 후원 등의 협력 업무를 진행하게 된다.

sys1.jpg

이상훈 시스원 대표는 “정보보안 분야에 인력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찾기가 쉽지 않았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맞춤형 정보보안 인력을 채용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며 “중소 정보보안 업체에 우수한 인력이 지속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새 정부에서도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유준상 원장은 “2016년까지 연간 보안인력 1,000명 배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번 협력은 보안인력 양성을 위한 초석이며, 연구원에서 배출한 인력이 창의성과 기술력을 갖춘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정보기술연구원은 정보보안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시스원 및 KCC시큐리티에서 요구하는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해 약 4개월간의 교육을 이수하면 시스원 및 KCC시큐리티에 취업할 수 있는 채용연계 교육과정을 하반기(9월)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