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 LED 및 조명 분야의 세미나 아이티컨퍼런스 가  LED 뉴스코리아와 함께 오는 4월 4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LED 방열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아이티컨퍼런스가 4번째로 주최하는 방열 세미나로 조명 디자인 설계 및 회로 테스트 엔지니어들이 대거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LED 방열은 기존 구조설계 변경에 의한 방열 기능의 최적화 한계를 뛰어넘어 이제 소재 개발까지 그 영역을 넓히고 있다.

따라서 조명용 고출력 LED 칩에서 발생하는 방열 처리를 위한 설계 구조 변경은 실질적인 제조 기법과 그 원리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필요로 하고 있다.

아이티컨퍼런스(대표 김홍덕)는 "고출력 LED의 원활한 방열은 방열 향상에 따른 LED조명등의 수명 연장 및 원가 절감을 가능하게 해준다. 따라서 친환경 조명인 LED의 소형화, 고효율, 고성능을통해 일반화를 앞당길 최적 기술의 핵심은 곧 방열"이라며 “이번 LED방열 세미나는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최상의 구조 해석에서부터 실질적인 제조와 생산, 세계 시장 진출 방안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를 총망라한 데 의의가 있다"고 본 기술 세미나의 기획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이날 세미나에서는 한국산업기술대의 한국형 COB LED 조명의 세계시장 도전, 델타이에스의 LED방열 최적 설계 기술, 파인테크닉스 LED 형광등 방열판 특허 내용, JMC엔지니어링의 방열판 없이 LED 조명 발열 문제를 해결하는 법, LED 패키지 방열 최근 동향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