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 민주통합당이 박근혜 대통령의 인사시스템 기조를 근본적으로 재검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윤관석 대변인은 21일 브리핑에서 "당선 이후 인수위부터 보안을 최우선으로 하여 ‘깜깜이인사’, ‘밀봉인사’, ‘불통인사’라는 여러 가지 수식어를 달고 인사가 진행되어 왔다" 며 "지금까지 보여준 결과는 이러한 인사가 대단히 문제가 있다는 것이 증명되고 있다"고 비난했다.

윤 대변인은 김병관 국방부장관을 대표적인 사례로 꼽으며 "쏟아지는 의혹들을 나열하기도 무색하고 연일 의혹이 이어지고 있는데도 여전히 버티고 앉아 임명되기만을 기다리고 있다" 고 비난했다.

또 현오석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무소신, 무능력, 무책임한 면을 청문회 과정에서 보였다"며 "경제민주화와 보편적 복지 등 시대적 요구를 수행해야 할 경제 수장으로서 전혀 적합하지 않다는 것이 명백히 드러났다" 고 말했다.

한만수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에 대해서도 "세금 1억9,700만원 탈루 등 상습적인 세금탈루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며 "재벌 변호 변호사로서 경제 검찰이라 불리는 공정거래위원장에 적합하지 않다는 지적이 다수이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동안 박근혜 대통령 당선 이후 지금까지 최대석 인수위원으로부터 김용준 총리후보자, 김종훈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후보자, 황철주 중소기업청장 후보자까지 청와대 비서관를 5명을 포함해 총 9명이 각종 논란으로 자진사퇴했다"며 인사시스템과 기조에 대해 근본적으로 재검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