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 많은 이들이 사랑을 찾는 계절인 봄이 왔다. 미혼남녀들의 소개팅도, 소개팅과 관련된 에피소드들도 많아지기 마련. 그 중 소개팅 당시에는 몰랐지만 소개팅이 끝난 후 알고보니 "비호감"인 상대에는 어떤 유형이 있을까?

결혼정보회사 가연(대표 김영주)과 가연결혼정보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매칭사이트 안티싱글에서 미혼남녀 338명(남성 165명, 여성 173명)을 대상으로 "소개팅 전후가 달라! 소개팅 후 가장 비호감인 상대는 어떤 사람?"이라는 주제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소개팅이 끝난 후 알고 보니 ‘비호감’인 상대의 유형에 대해 미혼여성들은 다음과 같이 답변했다.

20130322-Gayeon-Graph-1.jpg

"일부러 피하는데 눈치없이 계속 연락하는 사람"이 40%로 1위를 차지했다. 거절의 의미를 담아 연락을 피하는 것임에도 아는지 모르는지 계속해서 연락을 해오는 상대를 여성들은 비호감이라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벌써부터 연인인 것처럼 혼자 앞서가는 사람"이 31%로 2위, "알고보니 소개팅 전 알던 이성과 나를 저울질하는 사람"이 14%로 3위, "잘 안 된 소개팅, 내 험담 퍼뜨리는 사람"이 9%로 4위, "알면 알수록 소개팅 때의 허풍이 밝혀지는 사람"이 6%로 5위에 올랐다.

같은 질문에 미혼 남성의 38%는 "알고보니 소개팅 전 알던 이성과 나를 저울질하는 사람"이라고 답했다.

소개팅 전부터 소위 "썸씽" 중인 이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소개팅에 나와서 그 이성과 나를 저울질하는 상대를 미혼남성들은 가장 비호감이라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30322-Gayeon-Graph-2.jpg

30%는 "애프터 신청에 좋다 싫다 얘기도 없이 묵살하는 사람"이라고 답했다. 24%는 "마음에 들지 않아 애프터 안 했더니 내 험담 퍼뜨리는 사람"이라 답했으며 5%는 "두 번째 만남도 내가 다 해주길 바라는 사람", 3%는 "자기가 얘기하면 되는데 주선자를 시키거나 들볶는 사람"이라고 답변했다.

가연결혼정보 박미숙 이사는 "설문조사 결과 애프터에 대한 여성과 남성의 입장이 매우 판이한 것으로 드러났다"며 "여성은 애프터에 딱 잘라 거절하기 보다 자신의 거절 의사를 자연스럽게 알아주길 바라는 반면, 남성은 "좋다 싫다"에 대한 의사 표현을 해주는 것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분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