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321085632_1288552686.jpg

[한국금융경제] 삼성전자는 20일 미국 뉴욕 맨하탄에서 최신 스마트TV ‘F8000’ 등 을 공개하고, 8년 연속 세계 1위 달성을 위한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세계 최대의 프리미엄 TV 격전지인 미국 시장에서 전략 TV 제품들만을 단독으로 공개하는 자리로 행사 시작 전부터 미국 현지 미디어들과 바이어들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 날 행사에는 지난해 슈퍼볼 MVP였던 일라이 매닝 등 유명인들이 직접 행사장에 참석해 올해 스마트TV의 주요 핵심기능들을 시연해 보이며 현지 소비자들에게 삼성 스마트TV의 생생한 화질과 최신 성능 등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미국 파이낸스 박물관에서 진행된 이 날 행사는 300여명의 미디어와 업계 관계자, 블로거 등 일반 소비자들이 자리를 가득 메워 2013년 삼성전자의 TV 신제품에 대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삼성전자는 가상의 거실 구조와 함께 회전형으로 움직이는 무대를 구성했는데 가장 먼저 무대에 오른 스포츠 모델 케이트 업톤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콘텐츠로 구성된 ‘스마트 허브’를 선보이며 스마트 추천 기능을 소개했다.

2013년형 삼성 스마트TV는 동작·음성인식 기능인 ‘스마트 인터랙션’이 대폭 강화돼 사용자의 말을 알아들을 뿐만 아니라, 양손으로 화면을 확대·축소하고 화면 속 사진을 회전시키는 등 다양한 동작으로 TV를 조작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