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2.jpg

[한국금융경제] 치아 변색이나 구취는 누구나 경험한 적 있을 정도로 흔한 구강 문제지만 직접적으로 통증을 일으키지는 않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기 쉽다.

하지만 적극적인 대인 활동이 많은 직장인이나 구직 중인 2,30대라면 이러한 구강 문제를 간과할 수 없어 평소 예방을 위한 관리가 필수적이다.

또한 구취의 경우 직접적으로 타인에게 불쾌감을 줘 자신도 모르게 주변인으로부터 기피 대상이 될 수 있다. 

구취의 원인은 80% 이상 구강 내에 있어 위염, 간염, 편도선염 같은 내과적 질병이 원인이 아닌 이상 평소 구강 내 위생을 철저히 하면 해결할 수 있다.

 칫솔질 시에는 치아 사이의 플라그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닦아내야 하며 반드시 혀 안쪽까지 꼼꼼하게 세정해야만 구취를 크게 개선할 수 있다.

평소에는 구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우선 입 냄새를 악화시키는 음식, 양파나 마늘을 적게 섭취하고 흡연이나 음주를 삼가야 한다.

 평소 물을 자주 마셔 구강을 깨끗하고 촉촉하게 하고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도 많이 섭취하면 좋다.

이 같은 치아 변색과 구취는 기본적으로 올바른 칫솔질을 통한 플라그 관리로 예방할 수 있다.

음파전동칫솔은 플라그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면서 미백, 잇몸 관리 등 추가적인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인기가 높다.

필립스 소닉케어의 음파전동칫솔 '다이아몬드클린'은 일반 칫솔 대비 뛰어난 플라그 제거 효과가 입증되었고, 칫솔모가 닿기 어려운 부분까지 플라그를 제거하기 때문에 플라그와 음식찌꺼기, 침 등이 섞여나는 구취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음파 세정으로 치아 표면의 미세한 구멍속에 있는 외부 착색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화이트닝 효과로, 1주 사용만으로도 치아 밝기를 2단계까지 밝게 한다.

치아 변색을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사용해 볼 만하다.

구강 상태에 따라 일반 세정, 잇몸 관리, 미백 등 5가지 브러싱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충전기로도 사용할 수 있는 전용 물컵과 USB 충전이 가능한 케이스를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깔끔한 치아로 가꿀 수 있다.

자극이 적은 대신 강력한 세정력이 있어 잇몸이 약하거나 민감한 사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