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402090326_1230363693.jpg

[한국금융경제] LG유플러스(대표 이상철)는 서울 점자도서관과 함께 시각장애인의 문화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U+Vonation’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U+Vonation(Voice + Donation)’은 LG유플러스 임직원과 자원봉사자가 신간 시집과 문학도서를 낭독, 이를 녹음해 시각장애인용 오디오북으로 제작해 기부하는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임직원 105명과 예비 아나운서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각장애인용 오디오북 1천권을 제작한다.

또, 임직원은 물론 목소리 기부를 희망하는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는 ‘목소리기부단’을 발족, 시각장애인의 문화 접근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지속적으로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이의 일환으로 LG유플러스는 2일, 배우 조안을 ‘U+Vonation’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조안은 100% 재능기부로 신간 시집 낭독 봉사에 직접 참여했다.

특히, LG유플러스는 기존에 목소리기부를 진행했던 기업들과 달리, 임직원들이 별도의 부스를 방문하지 않고도 조용한 장소에서 자유롭게 도서를 녹음할 수 있도록 해 시각장애인들이 신간 도서를 최대한 빨리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에 제작된 오디오북을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전국의 점자도서관과 맹학교, 시각장애인복지관 등 300여곳에 보급한다.

LG상남도서관과 서울특별시립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 서울점자도서관 등이 운영중인 모바일 도서관, 인터넷 도서관과 전화 도서관을 통해서도 녹음된 도서를 들을 수 있다.

LG유플러스 유필계 CR전략실 부사장은 “시각장애인들이 신간도서를 접하기 위해서는 보통 2~3개월이 걸린다고 한다”며, “임직원 재능기부 활동이 우리 사회의 시각장애인 문화접근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