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KBO.jpg

[한국금융경제] 한국 프로야구의 개막으로 야구 열기가 치솟는 가운데 온라인게임에 이어 모바일 야구 게임 역시 출격을 앞두고 있어 주목된다.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모바일게임 팬들이 주목해 온 기대작 "이사만루2013 KBO"를 이달 안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국내 개발사인 공게임즈(대표 공두상)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서비스에 나서는 이 게임은 특유의 사실감과 진일보한 게임성으로 이미 국내 최대 전시회인 G스타2012에서부터 화제가 되었던 게임이다.

"이사만루2013 KBO"는 스마트폰 게임의 진화 수준을 보여 주기에 충분한 모바일 풀 3D 실사 야구 게임으로 손꼽힌다.

특히 기존 모바일 야구 게임을 뛰어 넘는 사상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을 자랑한다. 실제로 이 게임에는 기존 게임들을 훨씬 능가하는 500여 가지의 AI 수치가 탑재되어 있어 이것만으로도 차별성이 확실하다.

그래픽 역시 실제 프로야구 선수 등 500여명의 고유 모습과 동작을 디테일하게 반영, 싱크로율 100%에 가까운 구현을 해 내서 모든 플랫폼의 야구 게임을 통틀어 사실감이 절정에 다다랐다는 평이다.

배팅 밸런스 엔진은 타격시, 공의 방향과 배팅 포인트, 각도, 힘에 따라 연산을 수행해서 수천만가지의 타구 방향과 궤적, 바운드를 보여 주는 진짜 야구 게임의 백미라 할 수 있다.

게임빌은 10년 넘게 모바일 야구게임의 강자로 불려 온 "2013프로야구"에 올해 신작 "이사만루2013 KBO"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가칭)"을 추가하면서 3색으로 국내외 스마트폰 야구 게임시장 리딩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