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1.jpg

[한국금융경제-이승미 기자] 직장인이 경험하는 잦은 야근과 회식, 업무 스트레스 등은 잇몸 건강에도 영향을 미친다.

심리적 긴장이나 불안감은 침 분비를 감소시켜 입 속을 건조하게 만드는데, 건조한 구강에서는 세균이 빠르게 번식해 치아나 잇몸 건강을 악화시킨다.

 또한 점심 식사나 회식 후 양치하지 않은 채 잠들거나 치아 표면만 대충 닦고 잠드는 생활 습관만으로도 잇몸 건강은 더욱 나빠질 수 있다.

하지만 잇몸이 불편하다고 해서 칫솔질을 엉성하게 하거나 잇몸 약에만 의지한다면 치주염 등의 심각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치은염을 비롯한 치주 질환의 예방을 위해서는 올바른 칫솔질을 익히고, 치간세정기, 치실과 같은 보조구강위생 기구를 이용하여 구강위생을 더욱 청결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평소 칫솔질 시에는 세균이 쌓이기 쉬운 잇몸 경계부와 치아 사이, 어금니 안쪽을 더욱 꼼꼼히 닦아야 한다.

치아와 잇몸 사이에 칫솔을 대고 진동을 주는 바스법,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 듯 닦는 회전법 등을 정확히 배워 적용하는 것이 어렵고 번거롭다면, 손쉽게 올바른 칫솔질을 돕는 음파 전동칫솔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음파 전동칫솔은 미세한 공기방울로 치아를 닦아주기 때문에 잇몸과 치아에는 자극을 최소화하면서, 칫솔이 닿지 않는 곳까지 효과적으로 플라그를 제거해 준다.

최근에는 치은염이나 잇몸 출혈까지 개선해 잇몸 질환 예방은 물론 이미 잇몸 상태가 좋지 않은 사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필립스 소닉케어의 음파 전동칫솔 다이아몬드클린은 음파 진동이 발생시키는 미세한 공기 방울을 통해 일반 칫솔보다 6배 이상 플라그를 제거하고, 치은염 개선은 물론 잇몸 출혈 증상까지 완화한다.

2주 사용만으로도 치은염 증상을 54% 완화시키며, 잇몸 출혈 증상 역시 일반 칫솔로 꼼꼼하게 세정했을 때보다 2배 가량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 세정, 잇몸 관리, 미백 기능 등 구강 상태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5가지 브러싱 모드를 제공하며, 한 번 충전 시 3주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전용물컵은 칫솔을 세워두는 것 만으로도 자동으로 충전이 가능하고, 치과의사가 권장하는 2분 양치질 타이머가 내장되어 있어 치아 상하좌우를 보다 정확하게 세정할 수 있다.

압구정 메가치과 민성진원장은 "잇몸 문제의 가장 큰 원인인 플라그는 올바른 칫솔질로 관리가 가능하다. 하지만 보다 쉽게 정확한 칫솔질을 도와주는 음파 전동칫솔을 활용하면 플라그 관리로 잇몸 개선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