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403103106_1398628820.jpg

[한국금융경제-이승미 기자]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기업인 (주)현대엠엔소프 (대표 유영수)는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의 모든 기능을 내비게이션의 화면에서 똑같이 사용할 수 있는 무선 통신형 ‘미러링’ 기능을 탑재한 내비게이션 ‘폰터스 PM-500G’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현대엠엔소프트의 ‘폰터스 PM-500G’는 최근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장의 주요 이슈 중 하나로 손꼽히는 ‘미러링’ 기능을 적용한 매립겸용 모델이다.

현대엠엔소프트와 LG U+가 공동 개발한 무선 통신형 기능을 적용한 LG U+의 LTE 스마트카 서비스를 통해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의 모든 영상과 음성을 별도의 선 연결 없이 내비게이션의 넓은 화면으로 즐길 수 있게 했다.

특히, 무선 통신을 활용해 스마트폰의 모든 화면이 내비게이션 전체로 미러링 되며, 매립과 거치가 가능한 모델은 세계적으로 현대엠엔소프트의 폰터스 제품이 유일하며 폰터스 PM-500G가 최초다.

폰터스 내비게이션 PM-500G는 와이파이를 활용한 무선연결을 통해 인터넷 서핑, 동영상, 게임 등 스마트폰의 모든 어플과 기능을 7인치 내비게이션 화면에서 별도의 월 사용료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폰터스 PM-500G에는 ‘지니 3D’가 탑재돼 실사와 가까운 리얼 3D 화면으로 운전자에게 최적의 주행 정보를 제공한다.

도로와 강, 교량, 고가도로, 육교, 터널, 지하도로 등 주요 도로 시설물에 현실과 동일한 모습과 고도를 적용해 실제 창 밖 풍경과 흡사하게 구현했으며 등고선 데이터를 추출하여 언덕, 산 등 지형 형태 및 실제 높낮이를 그대로 구현한 3D 입체 지형고도를 전국 단위로 구축해 적용했다.

또한 운전하면서 헷갈리기 쉬운 교차로의 모습을 ‘버추얼 맵’을 통해 지하철 입구, 차선, 가로수, 신호등 등의 주요 교통 요소들을 실제 모습처럼 표현한다.

한편, 현대엠엔소프트는 내비게이션 업계 최초로 365일 운영되는 연중무휴 콜센터를 야간 9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약 60여 개의 AS 센터를 구축하여 고객의 불편사항에 대해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현대엠엔소프트만의 품격 있는 고객 감동 서비스를 지원한다.

현대엠엔소프트 폰터스사업실장 서상학 이사는 “스마트폰의 발전과 함께 관련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 솔루션이 각광을 받고 있으며, 특히 자동차 내비게이션은 이를 극대화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분야”라고 이야기 하며, "세계 최초 상용화된 무선 통신형 미러링 기능의 폰터스 내비게이션 PM-500G를 통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는 스마트카 시대의 흐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