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410093939_1172605500.jpg

[한국금융경제-이승미 기자] 삼성전자가 올해로 9회째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 차이나’에 참가해 아시아와 중국의 디지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10일부터 12일까지 중국 북경 국가회의 센터에서 열리는 전시회의 참가규모를 전년보다 40% 확대한 270㎡로 넓히고 ‘새로운 비즈니스의 경험’을 주제로 공항, 매장, 메뉴 보드 등 다양한 상황을 연출해 최적의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제안했다.

삼성전자는 전시장 입구에 75형, 65형 LED 디스플레이 12대로 웅장하고 이색적인 ‘아트월’을 만들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또한 55형 UHD 디스플레이 4대로 구성된 초고해상도 비디오 월, 투명 디스플레이와 정사각형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고급 매장 디스플레이, 미디어 아티스트 이이남 작가가 표현한 중국 도자기 콘텐츠를 담은 비디오 월도 많은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삼성전자는 전시회 개막 하루 전인 9일, 별도의 제품 출시 행사를 열고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플랫폼’을 탑재한 상업용 대형 디스플레이 라인업을 공개했다.

기존의 LFD는 영상을 재생하기 위해 외장 PC와 같은 별도의 콘텐츠 재생기가 필요했으나, 삼성의 스마트 사이니지 플랫폼 기술이 적용된 디지털 사이니지는 자체 OS를 하나의 칩으로 구현해 제품에 내장했다.

이를 통해 콘텐츠 재생에 필요한 외장 PC와 각종 케이블이 사라지고 타사의 OS를 구매하지 않아도 돼 공간과 비용 절감이 가능해졌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정환 전무는 “삼성전자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하고 편리성을 강조한 프리미엄 LFD 제품을 더욱 확대해 전 세계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