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장영지 기자] 부산시는 중구, 서구, 동구, 사하구 산복도로지역에 U-IT 기술을 접목하여 도심재생활동 및 지역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U-산복도로 르네상스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지난 4월 10일 ‘U-산복도로 르네상스 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8월 말까지 복지정보 통합전달서비스, U-에듀피아 서비스, 주민참여형 도심재생 지도서비스 등 3개 분야의 서비스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세부사업 중 먼저 복지정보 통합전달서비스는 중앙부처, 지자체, 주민자치센터, 지역 내 사회복지관, 노인복지관 등 복지 관련기관의 복지정보와 산복도로 르네상스사업의 마을만들기 정보 및 생활정보를 미디어보드와 모바일 앱을 통하여 통합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지역주민들은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적기에 복지정보와 생활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된다.

다음으로 U-에듀피아 서비스는 산복도로지역의 저소득층과 청소년들이 양질의 교육콘텐츠를 상시 이용할 수 있도록 학습 환경을 구축하고 멘토링 제도를 활용한 학습지도 및 감성지도 등 참여형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교육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마지막으로 주민참여형 도심재생지도서비스는 커뮤니티 공간의 다양한 전자지도를 기반으로 주민들이 마을만들기 사업에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마을만들기사업의 종합적인 의사결정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도심재생활동의 효율성을 제고하는 사업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산복도로 주민들의 커뮤니티 활성화와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구도심지역의 도심재생사업에 최신 정보기술을 접목함으로써 지역의 U-City 사업을 촉진하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