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jpg
 
[한국금융경제-박용환 기자] SK텔레콤은 10~20대를 위한 디지털 놀이공간 '??앱'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출시 35일만인 지난 20일 이용고객 3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새로운 킬러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앱'은 SK텔레콤이 데이터 중심 시대의 핵심 고객층인 10~20대를 위한 서비스로, 제한 시간 내에 휴대폰을 돌린 횟수에 비례해 포인트를 쌓고 이를 월 최대 1GB의 데이터로 전환할 수 있는 '데이터 만들기' 기능 등이 포함돼 있다. 
 
'??앱'은 입소문을 타고 출시 1주일 만에 100만 이용고객을 돌파한 데 이어, 최근에도 일 평균 약 7만 명을 모집하며 점차 고객층을 확대하고 있다. 가입 고객 중 74%가 10~20대 고객으로 나타나 당초 예상했던 젊은 고객 잡기에 효과를 보이고 있다는 평이다. 
 
SK텔레콤은 '??앱'의 인기 원인을 세계 최초 '데이터 만들기' 기능의 재미요소와 10~20대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 제공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10~20대의 데이터 부족 해결을 위한 '??앱'의 데이터 만들기 기능을 통해 현재까지 HD화질 모바일 영화 약11만편에 해당하는 약 167테라바이트의 데이터가 누적됐다. 
 
SK텔레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관계자는 "간단한 동작으로 데이터를 만든다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시작된 '??앱'이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디지털 놀이공간을 넘어 새로운 10~20대 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앱'에서 다양한 서비스 및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