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한국금융경제-박용환 기자] 지난 4월1일 새롭게 출범한 동부대우전자가 13년만에 임금을 인상했다.
 
동부대우전자는 22일 임직원들의 임금을 인상하고, 성과주의 인사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인사제도 개선을 통해 사업 경쟁력을 조기에 확보하여 ‘2020년, 글로벌 Top 10 종합전자회사’라는 비전을 반드시 달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임금 인상은 약 10% 선에서 이루어지며, 근로조건 및 사내 복지제도도 함께 개선될 예정이다. 
 
이번 임금 인상은 동부대우전자(구 대우일렉트로닉스)가 지난 2000년 워크아웃에 들어간 이후 13년 동안 임금이 동결되었다가 지난 3월 동부에 인수된 이후 처음으로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임직원들의 사기 진작은 물론 경영효율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부대우전자는 또 상반기 중으로 사무직 직원들을 대상으로 조직과 개인에 대한 성과주의 인사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하는 성과주의 인사시스템은 영업,생산,개발,관리 등 모든 사업조직들이 각각의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의 실행계획을 스스로 수립하고 추진해 나가며, 성과 결과에 따라 적절한 보상이 이루어지게 하여 강력한 성취 동기를 유도하게 하는 제도이다. 
 
이에 따라 년 말에 목표한 이익을 초과 달성할 경우 일정 부분을 성과급으로 지급하는 '회사성과 연동 인센티브' 제도를 시행할 예정이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이번 인사시스템 개선은 모든 종업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일터를 만들어 세계적인 첨단 종합전자회사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출발점"이라고 말하고, "이번 인사시스템 개선을 계기로 전 임직원이 합심하여 사업 경쟁력을 조기에 확보하고, 이를 통해 성과 창출은 물론 업계 최고의 사업장을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