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use.jpg

[한국금융경제-이승미 기자] 순천제일고가 부랴부랴 사과에 나섰다. 경찰 수사에 대한 압박 때문으로 순천제일고는 “해당 학생에 대해 중징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파문은 가라앉지 않고 있다.

순천제일고 측은 28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현재 인터넷에 올라온 본교 학생들의 비윤리적행위에 대해 피해자 분과 그의 가족 및 본교 학생에게 실망을 느끼신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고 용서를 구했다.

순천제일고 측은 이어 “사태를 엄중히 감안하여 해당 학생들을 중징계처리 할 예정입니다. 이번 사태를 깊이 반성하고 학생들의 인성교육을 위하여 교직원 및 본교 학생회가 인성교육 시스템을 강화, 이번과 같은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조치하겠습니다”라며 발빠른 대처를 약속했다.

앞서 전남 순천경찰서 박승주 서장도 이날 경찰서 홈페이지를 통해 ""순천 제일고 학생들이 노인에게 막말과 함께 장난을 치는 장면을 동영상으로 촬영, 온라인 상에 유포시킨 사건과 관련해 해당 학교, 요양시설과 학생들을 상대로 사실관계를 확인 중"이라며 "사실관계 확인 후 형사처벌 여부 등을 포함해 법과 원칙에 따라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박 서장의 이 같은 방침에 따라 경찰은 당장 명예훼손 혐의, 노인복지법상 성희롱 혐의 등을 적용해 관련자들에 대한 수사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한번 경찰과 순천제일고에 따르면 상습 흡연 등으로 징계를 받아 요양원에서 사회봉사활동을 하던 순천제일고 학생이 노인에게 폭언을 하는 영상이 최근 공개돼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고 있다.

28일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 등을 통해 "순천제일고 패륜"이라는 제목으로 퍼진 영상에는 한 남자 고등학생이 요양중인 노인에게 "죽어!", "네 이놈, 꿇어라!" 등의 폭언을 하는 장면이 담겨 있다.

순천제일고 사태를 접한 누리꾼들은 “순천제일고, 발빠른 대처 부탁합니다” “순천제일고가 빨리 예전의 명성을 회복하길 바라요” 등의 반응이다.

하지만 일각에선 순천제일고가 경찰조사에 나서자 그때서야 사과문을 발표했다고 학교 측의늑장대응에 문제가 있는 것 아니냐는 비판도 내놓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