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jpg
 
[한국금융경제-박용환 기자]  KT는 카페, 극장, 백화점, 대학교, 일반가정등 LTE 가입자가 밀집한 장소에 트래픽을 효과적으로 분산시켜서 데이터속도를 빠르게 향상시켜주는 스몰셀장비를 이용하여 북한산 인수야영장, 인수대피소 및 경찰산악 구조대 지역에 LTE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스몰셀 장비인 펨토셀을 이용하여 산악지역의 주요 대피소 및 구조대 지역을 대상으로 LTE 서비스를 제공한 사업자로는 KT가 유일하다. 
 
이번 KT의 서비스로 인해 북한산 인수봉의 거대 수직벽 아래 험한 산악지역인 인수야영장 주변에 LTE 서비스 제공을 통해 주말기준 200여명 이상의 등산객 및 야영객들에게 최상의 LTE 음성, 데이터, 동영상 등의 고객중심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전망이다.
 
KT는 "산악특성 상 전원시설이 부족하거나 통신 전용회선 시설의 인입이 어려운 곳이 상당수 인데, 세계 최대 규모로 상용화중인 LTE 펨토셀을 관계기관의 도움을 통해 좀 더 빠른 시간내에 KT 가입자들에게 안정적인 LTE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작년 전국방방곡곡 커버리지 확보를 위한 팔만대장경 프로젝트를 더욱 견고히 하기 위해, 금년 내 전국 주요명산의 깊은 골짜기에 위치한 펜션, 캠핑장, 음식점 및 해상 섬지역 등을 포함하여 2만개의 LTE 펨토셀을 통해 KT 가입자들에게 LTE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