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jpg
 
[한국금융경제-박용환 기자] 와이디온라인이 디지털 콘텐츠 전문 마케팅 업체인 소셜구루와 손잡고 모바일 게임 종합 서비스 운영사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
 
29일 출시한 소셜구루의 'CaKe(이하 케이크)는 Cash와 Make 합성어로 CPI를 통해 돈을 번다는 의미를 직관적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의 모바일 게임 마케팅 플랫폼이다.
 
'케이크' 어플 이용자들은 게임설치나 플레이, 리뷰 등을 통해 쌓을 수 있는 적립금으로 '쿠키런', '마구마구', '다함께차차차' 등 자신이 원하는 모바일게임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게 되며, 광고주는 타켓에 맞는 광고 집행을 통해 비용대비 높은 효과를 볼 수 있게 된다.
 
또한 '케이크'는 마켓에서 게임을 다운로드 후 설치하는 CPI, 설치된 어플을 실행하는 CPA, CPA 이후 일정기간 한번씩 실행할 때 마다 리워드를 지급하는 CPP, 정량적인 플레이에 대한 레벨을 설정 후 리워드를 지급하는 CPL로 연결되는 순환 구조를 가지고 있어 타겟에 맞는 순환적 마케팅이 가능하다.
 
와이디온라인 박광세 이사는 "소셜구루가 개발한 '케이크'의 서비스 및 운영에 대한 양사의 협약을 통해 신규 모바일 게임의 런칭부터 마케팅, 서비스 운영에 이르기까지 모든 영역에서 퍼블리셔에 준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며, "출시를 앞두고 있는 자사 개발작 및 퍼블리싱 게임을 시작으로 6월부터는 G&C센터 고객사들에게도 마케팅이 포함된 종합 운영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