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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금융경제-박용환 기자]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TV시장인 중국에서 VVIP를 대상으로 시행한 프리미엄 마케팅이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4월과 5월 두 달간 상하이, 베이징 등 중국의 4대 도시에서 중국의 VVIP를 대상으로 요트 박람회, 문화 유적지 등에서 85형 UHD TV '85S9'의 마케팅을 진행했다. 
 
이번 마케팅 행사에는 수 많은 VVIP들이 참가해 삼성 UHD TV의 생생한 화질과 예술적 가치의 디자인을 직접 체험했으며, 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행사가 진행된 총 7일간의 기간 동안에만 100여대의 85형 UHD TV가 예약 판매되는 성과를 거뒀다. 
 
삼성전자의 85형 UHD TV가 세계 최대 크기와 최고급 화질, 새로운 디자인 등 모든 분야에서 가치를 인정받은 만큼, 구매력 높은 중국의 VVIP를 대상으로 프리미엄 마케팅을 실시한 결과 실제 판매로 이어지는 효과가 입증된 것이다. 
 
지난 4월, 삼성전자는 상하이 엑스포 전시장에서 열린 '상하이 요트 박람회'에 단독 부스를 마련해 85형 UHD TV를 전시하고 요트 구매 고객 등 중국 VVIP를 대상으로 프리미엄 마케팅을 실시했다. 
 
또한, 화동 지역 판매 대리상과 핵심 고객들을 초청해 85형 UHD TV의 선명한 화질과 '타임리스 갤러리' 디자인을 설명하는 등 제품의 우수성을 각인 시켰다. 
 
이어 지난 7일에는 베이징의 문화 유적지로 청나라의 황금시대를 이끈 건륭제(乾隆帝)가 자주 찾았다는 '어선당(御膳堂)'에서 '85S9 런칭 행사'를 열고 각계 인사와 핵심 고객을 대상으로 중국 전통 문화와 삼성 UHD TV를 결합한 문화 마케팅을 펼쳐 주목을 받았다. 
 
삼성전자가 중국에서 최상위 고객층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적극 추진하는 이유는 다른 시장에 비해 최고급 제품에 대한 잠재 수요가 현저하게 높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중국은 세계에서 인구가 가장 많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 경제 불황에도 경제성장률이 세계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또 중국 유일의 국영 방송국인 CCTV 보도에 따르면, 중국 내 명품 소비가 작년 한해만 94억 달러에 달하는 세계 최대 명품 시장으로 알려져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중국은 고급시장 잠재력이 클 뿐만 아니라 VIP의 제품 구매가 일반 소비자에게 미치는 파급력이 큰 것이 특징"이라며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 VVIP 대상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판매는 물론, 브랜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 삼성전자 / 삼성전자 85S9 론칭 행사 전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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