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jpg
 
[한국금융경제-박용환 기자] 삼성전자가 삼성 모니터 SB970을 활용해 자연 그대로의 컬러에 도전하는 '0 컬러리얼리즘 프로젝트'의 메인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달 공개된 프리런칭 영상이 유투브에서 열흘 만에 조회수 30만 건에 달하고, 영상 감상자의 소셜 댓글 수가 4만 건을 기록하는 등 네티즌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0 컬러리얼리즘 프로젝트'는 평소 컬러를 중요시 여기는 컬러 전문가들이 제작에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삼성전자는 삼성 모니터 SB970이 표현하는 컬러와 자연색의 오차범위 0%에 도전하는 '0 컬러리얼리즘 프로젝트'를 위해 전담 제작팀을 구성, 아름다운 자연의 색감을 표현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0 컬러리얼리즘 프로젝트'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제주도에서 진행됐으며, 컬러 전문가들에 의해 비바람이 부는 악조건을 이기고 완성됐다. 
 
이번 영상은 모니터 뒷면에 카메라를 연결하여 촬영 장면을 그대로 모니터에 띄우고, 화면과 실제 자연을 마치 한 장면인 듯 보여주는 과정으로 제작됐다.
 
68명의 대인원이 105일간의 준비 기간 동안 여러 번의 사전 테스트를 거친 후, 일주일간 본 영상 촬영에 심혈을 기울인 끝에 신비로운 자연의 색을 모니터 화면에 담아낼 수 있었다.
 
삼성 모니터 SB970, 컬러리얼리즘 프로젝트 메인 영상은 캠페인 사이트를 비롯한 유투브, 극장 광고, IPTV 광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실험 과정을 담은 메이킹 영상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모니터의 선명한 화질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0 컬러리얼리즘 프로젝트'는 실제 자연에 가까운 컬러를 구연하는 삼성 모니터 SB970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라며, "이번 영상은 캘리브레이션 작업 등 철저한 화질 점검을 마친 삼성 모니터 SB970으로 촬영한 실제 화면들로 꾸며졌으며 자연의 색감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