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박용환 기자] 삼성전자가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삼성전자 S 골드러시 에코가전 특별전'을 개최한다. 
 
소비자는 이번 특별전에서 선정된 삼성전자의 대표 에코가전인 스마트TV, 지펠 냉장고, 버블샷3 세탁기, 스마트에어컨 Q9000, LED 전구 등을 구매할 경우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은 기존 정속형 모델 대비 최대 68%의 절전효과가 있으며 에너지관리공단으로부터 에너지 프런티어 인증을 받은 삼성의 대표 에코가전이다. 
 
삼성 지펠 T9000과 푸드쇼케이스는 대용량임에도 동급대비 국내최저 소비전력인 월 28.5 ㎾h와 29.6 kWh를 각각 달성했으며, 삼성 LED 전구는 백열전구 대비 최대 25배 이상의 긴 수명과 약 80%의 전기료 절감 효과가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에코가전을 구매한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TV와 세탁기 등을 구매할 경우 최대 100만~5만 포인트가 지급되며, LED 전구 2개를 구매면 1개를 추가 제공하는 2+1 이벤트도 진행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특별전은 다양한 구매혜택도 받고, 동시에 전기료 절감 등 친환경적 소비에도 동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