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use.jpg

[한국금융경제-이승미기자] 게임빌이 모바일 페이스북용 게임을 선보인다.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모바일 페이스북용 게임 2종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4일 밝힌 동시에 전 세계 최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페이스북’의 소셜 기능을 활용한 스마트폰 게임으로 게임빌이 발빠르게 대응하고 나선 만큼 관심이 집중된다. 

게임빌은 우선 인기 SNG인 ‘트레인시티’와 글로벌 히트 캐주얼 게임인 ‘에어펭귄프렌즈’를 페이스북용으로 제작, 서비스에 돌입한다.페이스북은 월 이용자 수가 전 세계 11억 명 이상이나 되는 세계 최대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사용자의 70%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모바일 기기로도 페이스북을 이용하고 있어 게임의 영향력도 클 전망이다.

엔터플라이(대표 이준희)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퍼블리싱하는 ‘에어펭귄프렌즈’ 역시 글로벌 3천 만 다운로드를 넘어서며 세계적으로 인정 받은 글로벌 히트작 ‘에어펭귄’의 최신작으로 동화적인 게임 구성과 스마트폰에 특화시킨 틸팅 조작법을 통해 인기를 거듭하고 있다.

이렇듯 글로벌로 인정 받고 있는 게임성과 전 세계 최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만남을 통해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게임빌은 전 세계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플랫폼과 협력, 연계하면서 글로벌 스마트폰 게임 시장 공략을 가속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