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m.jpg

[한국금융경제-박진수 기자] LG전자가 지난 3일 "터보샷"을 선보였다.

LG전자가 ‘트롬 식스모션 터보샷’ 라인업을 확대한다. 지난 5월 19kg 4종 출시에 이어 16kg, 17kg 용량의 8종 신제품을 대거 출시한다.

‘트롬 식스모션 터보샷’은 트롬 고유의 세탁 기능인 ‘6모션’ 에 드럼통 내부의 세 방향에서 강력한 물줄기를 골고루 뿌려주는 ‘터보샷’ 기능이 더해져 세탁시간은 단축되고 세탁성능은 더욱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신개념 ‘터보샷’ 기능은 LG전자의 독보적인 세탁 기술인 ‘DD모터’, ‘6모션’ 을 잇는 LG 세탁 기술력의 정수로 보인다.

세제가 섞인 물줄기를 옷감에 뿌려줘 세탁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세탁 후에는 강력한 물줄기로 세탁 시간은 줄이고, 헹굼력은 높여준다.

특히, ‘스피드워시’ 코스는 국내 최단 시간인 15분 만에 셔츠 5장 정도의 세탁물을 급속 세탁할 수 있다. ‘표준세탁’ 코스로 세탁할 경우는 세탁물 3kg 기준으로 45분이면 세탁을 마칠 수 있다.

LG전자는 ‘터보샷’ 기능을 제품 전 라인업에 적용해 LG 세탁기 기술의 정수로 키워나간다는 계획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세탁기사업부장 이호 전무는 “‘트롬 식스모션 터보샷’은 국내 최단 세탁 시간 및 업계 최고의 세탁 성능 등 고객 맞춤형 세탁 기술의 진화를 보여주는 제품”이라며, “LG전자는 고객의 삶을 풍성하게 가꿔갈 수 있는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탁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