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717092009_1028929221.jpg

[한국금융경제-박진수 기자] 17일 LG전자가 빔 프로젝트형 TV ‘클래식 미니빔 TV(모델명: PG65K)’를 출시했다.

‘클래식 미니빔 TV’는 클래식한 느낌을 주는 동시에 감각적인 에어홀(통기구) 디자인과 화이트 색상으로 현대적 감성을 더했다.

이 제품은 손바닥만한 크기(12.5 × 12.5 × 6 cm)에 착탈식 배터리를 적용시켜 휴대성을 높인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전원코드 없이 배터리만으로도 2시간 동안 출력이 가능해 여행, 캠핑 등 야외활동에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세로로 세우기 위한 별도 거치대가 있어 실내에서는 삼각대 없이도 천정을 스크린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 디지털 TV 방송 튜너를 탑재해 사용자는 전용 안테나만 있으면 실내뿐 아니라 야외에서도 자유롭게 생생한 화질의 HD 방송을 즐길 수 있다.

클래식 미니빔 TV는 16:9 와이드 HD (1280*800) 화면을 지원하고, 10만 대 1 명암비를 구현해 더욱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영상을 표현한다.

내장 램프는 저전력 친환경 소재인 LED 광원으로 수명이 약 3만 시간이다. 하루 4시간 사용 시 램프 교체 없이 20년간 사용 가능하다. 또 사용자는 무선영상전송 기능으로 PC, 스마트폰과 연결해 다양한 컨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대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다.

외장 하드나 USB 메모리 연결만으로도 PC 없이 동영상, 파워포인트(ppt), 엑셀(xls)파일을 실행할 수 있는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도 지원한다.

LG전자 김영락 한국HE마케팅담당은 “캠핑 등 아웃도어 열풍으로 미니빔 TV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올 여름 미니빔TV가 실내에서도, 야외에서도 낭만 가득한 추억을 만들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