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131200508664.jpg

[한국금융경제-박진수 기자] 22일 LG유플러스가 홍콩과 싱가포르를 여행하는 고객에게 LTE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본 서비스는 인천공항 LG유플러스 로밍센터에서 라우터를 임대해 사용 가능하며, 임대료와 사용료를 포함해 일 15,000원에 기본 데이터 1GB를 제공하고 기본 데이터 이용 용량 초과시 데이터 로밍이 차단된다.

태블릿, 노트북 PC 등 최대 10대의 스마트 기기에서 접속 가능한 이동식 LTE 라우터를 통해 홍콩, 싱가포르를 여행하는 고객들은 물론 비즈니스 출장 고객들은 LTE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한편, LG유플러스는 해외 주요 통신 사업자들과 기술방식 차이로 그 동안 해외 로밍 서비스에 다소 제약이 있었으나 100% LTE 서비스를 상용화를 통해 9월부터 LTE-A 스마트폰으로 직접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LG유플러스는 LTE스마트폰으로 일 1만원에 미국, 중국, 일본, 프랑스, 독일, 노르웨이 등 전세계 주요 85개국에서 무제한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무제한 데이터 로밍’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다.

LG유플러스 글로벌로밍팀 신동열 팀장은 “바캉스 시즌을 맞아 해외 방문객이 늘어남에 따라 고객들을 위한 신규 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해외 로밍 이용 고객들의 편의성 증대를 위한 다양한 상품과 프로모션을 준비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