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JPG 

[한국금융경제-박진수 기자] 22일 리얼미터-SBS CNBC 공동 브랜드조사 이동통신 분야 6월 집계 결과, 1위 SK텔레콤이 BMSI(Brand Mind-Share Index) 총 지수 77.6점으로 올들어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고, 2위는 KT가 60.0점, 3위 LG U+가 44.2점을 얻어, 1위와의 격차가 더 벌어졌다.

2위 KT와 3위 LG U+는 2개월 연속으로 하락세를 보인 반면, 1위 SK텔레콤는 5월 대비 5.6점 상승해서, 한 달 만에 반등했다.

전월 8.2점으로 좁혀졌던 1, 2위간 격차는 이번 조사에서 지금까지 최대인 17.6점까지 벌어졌고, 4월 조사에서 12.1점까지 좁혀졌던 2, 3위간 격차는 다시 증가세를 보여 이번 조사에서 지금까지 최대인 15.8점까지 벌어졌다.

이번 조사는 2013년 6월 3일부터 28일까지 총 19일간 전국 19세 이상 성인 남녀 3,800명을 대상으로 휴대전화와 유선전화 RDD 자동응답 방식으로 조사했고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 1.59%p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