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밸리] '넥슨 컴퓨터박물관', 27일 개관
상태바
[G밸리] '넥슨 컴퓨터박물관', 27일 개관
  • 이승미
  • 승인 2013.07.23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ouse.jpg

[G밸리-이승미기자] ㈜엔엑스씨(대표 김정주)는 제주시 노형동에 위치한 넥슨컴퓨터박물관을 오는 27일에 개관한다고 밝혔다.

‘보는’ 전시에서 탈피하여 관람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전시에 집중한 넥슨컴퓨터박물관은 박물관의 콘텐츠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도슨트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전시 기획 의도와 소장품에 대한 폭넓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관람객들이 직접 3D 게임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코듀 프로그램’과 레고 로봇의 움직임을 프로그래밍하여 조종해보는 ‘레고 마인드스톰’ 교육, 여러 개의 큐브를 손으로 만지고 흔들고, 조작할 수 있는 교육용 게임기 ‘시프티오 큐브스’ 체험도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 단체 관람 시에는 컴퓨터와 게임의 역사에 대한 교육도 진행할 방침이다. 넥슨컴퓨터박물관에는 과거 컴퓨터와 관련된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있다.

3층 오픈수장고에서는 매주 넥슨컴퓨터박물관이 선정한 추억의 컴퓨터 2대를 가까이에서 보고 만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스닉 프리뷰’를 시행한다.

또한 3층 NCM Lab 1.0에서는 어린 시절 타자 연습을 했던 ‘한메타자교사’로 속도와 정확도를 겨루는 타자연습 경진대회 ‘아빠! 빨리쳐!’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의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하절기(5월~10월)는 오후 8시까지, 동절기(11월~4월)는 오후 6시까지이고 매주 월요일, 추석/설 당일에는 휴관이다.

넥슨컴퓨터박물관 입장 티켓으로는 컴퓨터 저장 매체의 용량 단위를 차용한 메가 티켓, 기가 티켓, 테라 티켓 세 가지가 있다. 보다 안전한 관람을 위하여 취학 전 아동은 보호자 동반 시에만 입장 가능하며, 36개월 미만의 유아는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또한 지하1층에는 제주의 자연에 컴퓨터와 게임을 접목시킨 개성 있는 메뉴들을 판매하는 레스토랑 ‘int.’와넥슨컴퓨터박물관이 자체 제작한 기념품과 게임, 컴퓨터 마니아들이 좋아할만한 제품과 도서들을 판매하는 아이템샵이 있으며, 1층 야외 숲에는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환경친화적인 놀이터도 구비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