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01.jpg

[한국금융경제-이승미기자] ㈜넥슨(대표 서민)은 8일 밸브 코퍼레이션(Valve Corporation, 이하 밸브, 대표 Gabe Newell)이 개발하고 자사가 시범 서비스 중인 정통 AOS게임 ‘도타 2(Dota 2)’에서 이용자가 게임 속 콘텐츠를 직접 디자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창작마당 공모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유저가 손수 디자인한 게임 관련 창작물을 온라인상에서 자유롭게 공유하고, 평가도 받을 수 있는 도타 2의 ‘창작마당 커뮤니티 시스템'에서 착안된 것으로, 넥슨은 공모전 형태로 유저들의 작품을 모집해 우수작 당선자에게는 특혜를 제공한다.

9일부터 9월 1일까지 열리는 창작마당 공모전에는 국적과 상관없이 3D 모델링에 관심 있는 도타 2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접수분야는 ‘영웅 10종의 세트 아이템’, ‘짐꾼 캐릭터’ 및 ‘와드(Ward, 시야확보용 아이템)’의 3D 모델링으로 총 3개 부문이다.

특히 디자인 주제는 한국적인 소재가 활용되는 범위 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이번 공모전에서 국내이용자들만의 개성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작품이 출품될 것으로 전망된다.  

넥슨은 창작마당 커뮤니티 내 이용자들의 추천수와 내부심사를 거쳐 9월 17일(화) 당선작을 발표하며, 각 부문별 우수작을 실제 게임 내 상점에 반영하고, 해당 디자이너에게는 최대 4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아울러, 향후 유저 창작물의 판매수익금의 일부를 제작자에게 지급한다.     도타 2 국내 서비스를 총괄하는 넥슨 김인준 실장은 “한국적인 느낌을 도타 2의 세계관에 어떻게 녹여내느냐가 주요 평가 포인트가 될 것”이라며, “평소 게임아트와 도타 2에 관심이 있던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