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sung.jpg 
 
[한국금융경제-박광수 기자] 여름을 맞아 영화를 활용한 기업들의 시네마케팅이 눈길을 끌고 있다. 
 
여름은 영화시장에서도 최고 성수기로 공포, 액션 등 여름의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개봉된다. 
 
또한 집과 도심에서 휴가를 즐기는 인구가 많아지고 열대야 등으로 무더위가 지속되면서 영화 한편으로 더위를 잊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기업들의 시네마케팅이 활발하게 이뤄지는 것도 이런 추세와 자연스럽게 부합된다고 볼 수 있다.
 
최신영화 VOD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 무료 영화 상영, 영화 시사회 초대 등 다양한 방식의 이벤트들이 진행돼 영화를 좋아하는 소비자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 리모콘 작동 한 번으로 집에서 최신 영화 무료로 즐긴다
 
휴가철 많은 사람들이 영화관 또는 집에서 영화를 즐긴다. 대부분은 최신영화를 감상하기 위해 영화관을 찾지만 집에서도 리모콘 동작 한 번에 최신 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삼성전자가 여름방학 및 휴가철을 맞아 스마트TV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제공, 고객들이 집에서 시원한 바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시네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마케팅의 일환으로 '삼성전자 S 데이, 스마트TV 90일간의 영화제'를 진행, 삼성 스마트TV만의 영화 즐기는 방법을 제시한다.
 
이번 영화제는 13년형 삼성 스마트TV의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오는 10월2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소비자들은 매주 선정되는 다양한 테마의 영화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특히, 8월2일부터 8일까지는 인기 공포스릴러영화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무더위가 절정에 이르는 시기에 공포영화를 보며 더위를 식히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삼성전자 S 데이, 스마트 TV 90일간의 영화제'는 삼성 스마트TV만의 스마트 추천기능과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보다 스마트하게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마이크가 내장된 2013년 스마트 터치 리모컨에서 "무료 영화 보여줘"라고 간편하게 물어보면 그 주의 무료영화 추천작을 찾아볼 수 있다.
 
삼성 스마트TV는 이벤트 기간 동안 최신 영화를 비롯해 '액션영화 위크', '멜로영화 위크', '2012 흥행작 위크' 등 매주 색다른 테마로 매주 무료영화를 6편씩 제공할 예정이다. 
 
* 클릭 한번으로 무료 영화 관람하자! 
 
SK텔레콤은 최근 착한기변(기기변경) 100만 돌파를 기념, 부산 경남지역 SK텔레콤 고객을 초대해 최신 영화를 무료 상영하는 '착한씨네' 이벤트를 부산 서면CGV에서 개최한다.
 
이 행사는 SK텔레콤 부산마케팅본부가 준비한 고객감사 이벤트로 오는 9월 7일까지 모두 5회에 걸쳐 격주 토요일마다 서면 CGV에서 진행된다.
 
'착한씨네'에 참여하면 무료 영화와 함께 팝콘과 음료 쿠폰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 스스로 데이터를 만드는 'LTE 앱 체험' 이벤트를 통해 '갤럭시 S4 LTE-A' 스마트 폰과 영화 관람권을 포함한 다양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전문가에게 '착한 통신비' 컨설팅도 받아볼 수 있다.
 
부산과 경남지역 SK텔레콤 고객이라면 누구나 착한씨네 홈페이지(www.skt-chakancine.co.kr)와 450여 개 공식인증 대리점 매장에서 응모할 수 있다.
 
* 1만편의 인기 영화 VOD, 골라보는 재미가 쏠쏠!
 
CJ헬로비전은 장마철과 무더운 날씨에 VOD 수요가 늘어나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영화 주문형비디오(VOD) 1만여편을 특별 편성했다.
 
상반기 인기영화와 다양성 영화 등을 한 데 모은 ‘2013 핫 썸머, 영화 VOD 특별편성 서비스’를 디지털케이블방송 ‘헬로tv’를 통해 제공 중이다.
 
CJ헬로비전은 여름 영화 VOD 시청자를 위해 ▲상반기 국내 Top 20 ▲상반기 해외 Top 20 ▲다양성 영화 Top 20 등의 영화코너를 특별 편성하고, 유럽 미국 아시아 등의 주요 인기 여행지를 배경으로 하는 50여 편의 영화를 한 데 모아 ▲영화로 떠나는 휴가 코너도 신설했다.
 
이와 함께 영화 평론가와 전문기자의 추천영상을 시청한 후에 영화를 골라 볼 수 있는 ‘영화 큐레이션’ 서비스도 강화한다. 이로써 시청자들은 ▲이동진의 영화추천 ▲씨네21 기자 추천관 ▲헬로tv 장르별 영화 추천 등의 큐레이션 코너를 통해 선호하는 영화 VOD를 쉽게 고를 수 있다. 
 
* 글만 담긴 잡지는 그만! 최신 영상 콘텐츠도 함께 제공하는 곰TV
 
인터넷 미디어 곰TV는 ‘2013 곰TV 여름 특별 매거진(2013 GOMTV Summer Special MAGAZINE)’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매거진은 ‘곰TV에서 시원한 여름을 보내는 31가지 방법’이라는 주제로 31가지의 콘텐츠와 글을 함께 소개한다. 소비자는 원하는 글을 클릭하면 바로 내용을 볼 수 있다.
 
곰TV 시즌 별 매거진에는 최신작, 무료서비스, 추천 영화와 드라마, 이벤트 등 다양한 서비스가 담겨있다. 최신 영화와 드라마를 보여주며 ‘무료영화’ 코너를 통해 매주 금요일 마다 신작이 업데이트 되는 소식을 알려준다. 또한, 종방 드라마의 전편 무료 서비스 소식도 한꺼번에 모아 제공한다.
 
이 뿐만 아니라, 여름 특별 매거진 발행 기념으로 8월 한 달간 매거진을 읽고, 댓글을 남긴 사람 중 300명을 추첨해 KBS 7일 이용권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