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ame.jpg 
 
[한국금융경제-박광수 기자] ㈜유니아나(대표 윤대주)는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액션 MORPG '라프'의 포커스그룹테스트(이하 FGT) 참가자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는 포커스그룹테스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액션그룹테스트'로 14일부터 20일까지 액션게임을 한 번이라도 플레이해본 유저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지난달 이미 '사전테스트'를 통해 한 차례 유저들에게 선보인 바 있는 '라프'는 '체험테스트' 버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라프'의 가장 핵심적인 콘텐츠인 'PVP’시스템'은 1:1과 3:3, 장비착용 전투와 미착용 전투 등으로 나뉘어 있어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과 기존 MORPG에서 문제시되던 콘텐츠 부족 문제를 축구게임, 술래잡기, FPS 등 약 14종의 미니게임콘텐츠를 통해 해소하였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냈다.
 
뿐만 아니라 테스트 기간 동안 '라프' 운영자들이 직접 유저들과 함께 미니 콘텐츠 시스템에 참여하거나 돌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의 모습으로 서비스 운영면에서도 호평을 샀다.
 
유니아나 조남현 부장은 "지난 테스트들을 통해 얻은 사전체험단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이번 테스트에 반영했다. 이번 액션그룹테스트에서는 던전 전투, PVE, PVP, 대규모 PVP 등 '라프'의 액션성에 대한 검증을 진행해 완성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