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티카.jpg

[한국금융경제-박진수 기자] 온라인 게임업계가 8.15 광복절 68주년을 맞아 게임 속에서 태극기를 흔들고, ‘특별사면’ 이벤트를 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엔트리브소프트(대표 김준영)가 서비스하는 인기 스포츠 게임 ‘프리스타일’ 시리즈 3종(프리스타일, 프리스타일2, 프리스타일 풋볼)은 광복절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리스타일>은 과거 게임 이용에 제재를 받았던 이용자들을 다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광복절 특별사면’ 이벤트를 실시하며, <프리스타일2>는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태극기를 펄럭이며’ 아이템을 장착하고 게임을 플레이한 이용자에게 3배의 경험치와 포인트를 증정한다. <프리스타일 풋볼>은 15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경험치와 포인트를 5배 추가 제공하는 ‘광복절 피크타임’ 이벤트를 연다.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의 MMORPG <아키에이지>는 "태극기 휘날리며" 이벤트를 8월 14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에는 3종의 태극기를 제작할 수 있으며 광복절 한정 퀘스트를 통해 특수한 태극기를 얻을 수 있다. 제작 가능한 3종의 태극기 아이템은 깃발형, 벽걸이형, 등짐형으로 게임 내에서 게양할 수 있다. 광복절 이벤트 기간 동안에만 수행 가능한 "광복의 기억"과 "태극기 휘날리며" 퀘스트를 완료하면 랜덤으로 "태극 나래" 날틀을 얻을 수 있고, 유저 세 명 이상이 모여 만세 스킬을 사용하면 경험치 8.15% 증가와 최대 생명력 815 증가의 강화 효과가 있는 태극기 아이템을 100% 지급한다.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에서 서비스하는 MMORPG <반 온라인>도 ‘태극기를 찾아라’ 이벤트를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반 온라인>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미니 플래시 게임을 플레이해 "태극기", "광복절", "8.15" 카드를 획득하면 게임 내 고급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미니 플래시 게임 참여율이 높은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신규 의상 세트 아이템을 제공하며, 부분 유료 아이템을 구매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마신급 무기 아이템, 강화 패키지, 요정 강화 패키지 등 게임 내 최고급 아이템을 덤으로 주는 "보너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당첨자는 29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워게이밍코리아(대표 박찬국)의 탱크 MMO 액션 게임 <월드 오브 탱크>는 ‘광복절 기념 특별 임무’ 이벤트를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무작위 전투에서 4단계 이상 전차로 자신이 발견한 적에게 1,000이상 피해량을 달성하면 보너스 경험치를 제공하고, 15대 누적 격파하면 81,500 크레딧 보너스를 증정한다. 이뿐만 아니라, 광복절부터 오는 18일까지 게임에 접속해 첫 승리를 하면 경험치 5배를 추가 제공하며, 모든 9단계, 10단계 전차 승무원에게는 경험치 보너스를 각각 2배, 3배 추가 지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