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어택_크레용팝 캐릭터 출시.jpg

[한국금융경제-박진수 기자] 넥슨은 14일 게임하이가 개발한 대한민국 NO.1 FPS 게임 ‘서든어택’에 독특한 콘셉트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5인조 걸그룹 ‘크레용팝’을 모델로 한 캐릭터를 출시한다.

최근 활동 중인 ‘빠빠빠’로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하기도 한 크레용팝은 헬멧과 트레이닝 복장을 착용한 멤버들이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가사에 맞춰 절도 있는 안무를 선보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자동차 엔진 실린더의 움직임과 비슷해 ‘직렬 5기통춤’이라는 별명이 생긴 안무는 수많은 패러디 영상을 만들어내기도 했다.

이번 신규 캐릭터에는 크레용팝 멤버 다섯 명의 발랄하고 애교 넘치는 멘트는 물론 직렬 5기통춤을 포함한 빠빠빠의 주요 안무 3종이 적용됐다. 이와 함께 획득 경험치 10% 증가 효과와 타격 부위 표시 기능을 비롯해 세트효과를 제공하는 등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기능들도 포함됐다.

이에 넥슨은 크레용팝 캐릭터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9개로 구성된 크레용팝 퍼즐 조각 아이템을 모아 퍼즐을 완성한 모든 유저에게는 ‘크레용팝’ 칭호를 제공하며, 그 중 선착순 500명에게는 ‘크레용팝 미니 콘서트 및 팬사인회’에 참석할 수 있는 초청장을 선물한다.

또한 인게임 영상으로 크레용팝을 패러디한 직렬 5기통춤 영상 만들기 프로젝트도 31일까지 진행한다. 참여를 위해선 서든어택 게임 내에서 친구들과 함께 크레용팝 캐릭터를 활용해 영상을 만들어 게임 홈페이지 내 ‘UCC동영상’ 게시판에 업로드하면 되며, 참여한 유저 전원에게 ‘대박포인트 상자(3개)’를 지급하고 우수작 10명에게는 크레용팝의 ‘빠빠빠’ 앨범과 문화상품권(5만 원)을 증정한다.

그 외에도 슈퍼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해 8월 15일부터 18일까지 특정 시간에 게임에 접속하면 크레용팝 캐릭터를 비롯해 최대 20만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본 이벤트에 참여 후 지정 시간 내 버닝 게이지 충전 100%를 달성하면 최대 10만 경험치와 버닝부스터를 획득 할 수 있는 ‘버닝 경험치 상자’를 지급한다.

게임하이 서든어택실 김명현 실장은 “여럿이 함께 즐겼을 때 그 즐거움이 배가되는 유쾌한 콘텐츠를 기획하고자 했다”며 “크레용팝의 상큼하고 발랄한 이미지가 서든어택 유저분들께 색다른 즐거움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