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001.jpg 
 
[한국금융경제-박광수 기자]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유저스토리랩(대표 정윤호)이 개발한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옷깃 ? 새로운 친구를 찾아요'(이하 옷깃)의 2.0 버전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되는 2.0버전은 '해시태그' 방식이 추가되어 기존 위치 기반으로만 인연을 찾아주던 옷깃이 같은 관심사를 가진 인연도 찾아주도록 진화됐다. 
 
'해시태그' 입력란에 원하는 단어를 넣어 검색하면 같은 단어를 넣은 상대 중 나이와 성별 등을 고려해 알맞은 사람을 추천해 주는 것이다.
 
또 이용자들의 요청이 특히 많았던 프로필 영역에 대한 강화도 이루어졌다. 우선 보여지는 사진의 수가 증가했으며 특정 책 제목이나 브랜드 등 관심 분야를 선택하는 '실마리'를 통해 자신에 대한 소개가 더욱 세심해졌다. 그뿐 아니라 자신의 현재 생각이나 경험, 활동 등을 실시간 남길 수 있는 SNS적인 요소도 추가됐다. 
 
와이디온라인측은 "'옷깃' 2.0 업데이트는 출시 후 실제 이용자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이루어졌다"며 "많은 리서치를 통해 인연 어플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간편한 방식으로 만남은 가능하되 상대에 대한 더욱 상세한 정보를 원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성향은 여성 고객들에게서 더욱 두드러졌다"고 말했다.  
 
'옷깃'의 2.0 버전을 기념하며 부산 해운대에서는 시원한 여름 축제가 펼쳐진다. 17일 하루 동안 해운대 지역에서 가장 많은 하트를 받은 여성 이용자 30명에게는 '의류상품권'을 전달하고 즉석 미팅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마련되어있는 오프라인 파티도 열린다
 
그외에도 23일까지 해시태그를 통해 '옷깃' 공식 페이스북 운영자인 'DJ카라'를 찾은 모든 고객에게는 'VIP 7일 이용권'을 증정한다.  
 
한편, 지난 5월 출시한 '옷깃'은 자체 제작한 위치 기반시스템을 이용해 옷깃을 스친 인연 즉, 자신과 동일한 위치를 자주 찾는 상대를 추천해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싱글 남녀를 위한 필수 앱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