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814142852_1404158146.jpg

[한국금융경제-박진수 기자] 16일 전기 테스트 계측기 및 시스템 분야의 선두 주자인 키슬리 인스트루먼트는 용량성 터치스크린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내장한 최초의 벤치탑 소스 측정 SMU 계측기를 발표했다. 모델 2450 SourceMeter SMU 계측기는 직관적인 터치스크린 및 아이콘 기반 제어 기능과 다기능성을 결합한 제품이다.

키슬리의 최신형 SMU 계측기 모델 2450의 디자인은 사용자가 테스트 및 측정 장비와 상호 작용하는 데 있어 근본적으로 새로운 방법을 제시한다. 이 제품은 키슬리의 혁신적인 “Touch, Test, Invent™”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한다. 모델 2450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www.touchtestinvent.com에서 자세히 알아볼수 있다.

이 새로운 디자인 철학은 제품 디자인/개발 주기 단축 및 테스트 엔지니어링 인원 축소를 비롯한 최근 시장의 변화를 반영한다. 이와 함께 일반적인 계측기 사용자의 폭도 넓어졌다. 전기 엔지니어뿐만 아니라 전기 계측에 대한 교육을 받을 기회가 제한적인 비 엔지니어(예를 들어 전기화학자, 물리학자, 재료 과학자 등)도 이제는 데이터에 대한 빠른 액세스가 필요하다.

또한 이전 세대의 전기 엔지니어가 은퇴함에 따라 이들을 대체하는 젊은 세대의 엔지니어들은 하드웨어보다 소프트웨어 지향적인 경향이 있다. 이러한 시장과 사용자 측면의 모든 변화를 수용하기 위해 모델 2450은 상황 인식 도움말 기능, 계측기 구성을 신속하게 할 수 있는 “빠른 설정” 모드, 측정 데이터를 사용 가능한 결과물로 신속하게 변환하는 화면에서의 그래프 작성 기능 등 경쟁 솔루션에 비해 더 빠르게 답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사용 편의성 기능을 도입했다.

모델 2450은 모델 2400 SourceMeter SMU 계측기(1995년 출시 후 업계 표준 SMU계측기)와 시리즈 2600B 시스템 SourceMeter SMU 계측기 제품군의 강력하고 정밀한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다. 모델 2450은 전원 공급 장치, 실 전류 소스, 6-1/2 자릿수 멀티미터, 전자 부하 및 트리거 컨트롤러를 고도로 통합된 하나의 하프랙 계측기로 결합했다. 이러한 모든 기능을 탑재한 모델 2450은 I-V 시스템, 커브 트레이서, 반도체 애널라이저의 기능을 경제적인 비용으로 통합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