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ZZX.jpg  

 

[한국금융경제-이승미기자]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최근 자사가 미국 포브스紙의 ‘아시아 10대 유망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해에 이어 포브스가 선정하는 아시아 200대 유망 기업(Asia’s 200 Best Under A Billion)으로 선정되었으며, 그 중 상위 ‘10대 기업’으로도 선정되어 주목된다. 

 

포브스紙는 연 매출 50억에서 1조 원 미만 사이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15,000개 상장 기업들을 대상으로 유망 기업으로 인정받기 위한 다양한 항목을 기준으로 ‘아시아 200대 기업’을 선정, 순위 없는 기업 리스트를 공개했다.

 

선정 기준 항목에는 매출 외에 이전 5년 간의 평균 자기자본 이익율과 세전 이익률 10% 이상, 최근 3년 간의 주당 이익율과 매출 상승, 부채율 75% 미만 등의 항목이 포함되며, 올해는 873개 기업만이 조건을 만족시켰다. 게임빌이 기업의 성장성을 기준으로 하는 ‘아시아 유망 기업 200개사’에 2년 연속 이름을 올리며 유망한 상위 10대 기업에 선정된 유일한 한국 기업이란 점에서 관심이 집중된다. 

 

이러한 쾌거는 게임빌이 초창기부터 적극적으로 추구해 온 글로벌 경영 성과에 기인한 성과로 분석된다. 특히 3억 건을 넘어선 방대한 글로벌 고객 기반과 다수의 글로벌 히트작들을 무기로 북미, 유럽, 일본, 중국 등 전 세계 지역에서 호응을 얻으면서 빠르게 인지도를 높여 나가는 점도 주효했던 것으로 평가된다.

 

게임빌은 ‘10대 기업’에 호주 최대 온라인 여행사 ‘WebJet’, 중국 유명 장난감 회사 ‘Xinghui Auto Model’ 등과 이름을 나란히 올리며 글로벌 기업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한편, 이번 아시아 200대 유망 기업에는 게임빌을 비롯해 셀트리온, 인포뱅크, 에이블씨엔씨 등 한국 기업들이 이름을 올렸다.

 

카밤의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호빗: 중간계의 전투’는 지난해 모바일 게임과 웹 게임이 출시됐다. 카밤은 ‘분노의 질주 6: 더 게임’과 ‘블래스트론’을 각각 지난 5월과 7월에 발매하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