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25.jpg

[한국금융경제-이승미기자] NAS 전문 기업인 큐냅(QNAP)의 한국 공식 총판으로 중소기업을 위한 스토리지 및 백업 솔루션의 전문 유통기업인 ㈜한성SMB솔루션(대표 권석주, 이하 한성SMB, 한성에스엠비)은 NAS 관리 소프트웨어인 QTS 4.0를 출시했다.

QTS 4.0은 다양한 업무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도록 심플한 디자인의 바탕화면 상에서 다중 창 형태의 웹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NAS를 쉽게 관리할 수 있으며 풍부한 기능, 기존에 저장된 데이터를 다른 기기에서도 동일하게 불러올 수 있는 '파일 동기화'와 함께 스마트 모바일 앱을 사용하여 멀티미디어 및 주요 업무데이터를 확인하고 공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스마트 기기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기기 용 관리 앱인 'Qfile'과 'Qmanager' 등을 사용할 수 있다. 한성SMB 권석주 대표는 "QTS 4.0은 일반 사용자들이 복잡하고 어려운 네트워크 기반 기기들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NAS 관리 체제다.

특히 스마트하고 손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모바일 기기 용 관리 앱을 제공하여, 사용자의 디지털 데이터 및 다양한 멀티미디어 파일들을 편리하게 사용하고 관리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QTS 4.0의 주요 특징은 다중 창 작업이 가능하여 업무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QTS 4.0은 원하는 프로그램을 빠르게 찾을 수 있으며, 시스템 상태를 볼 수 있는 스마트 대시보드, 드래그앤드롭 아이콘으로 바탕화면에 바로 가기 아이콘 만들기 또는 바로 가기 아이콘 그룹화, 스마트 도구 모음 등이 가능하다.   

또한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모든 파일을 웹 브라우저 화면을 통해가져올 수 있어, 유무선 인터넷이 연결된 어디에서든지 파일을 쉽게 업로드, 다운로드, 공유 및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이미지를 미리 볼 수 있는 사진 썸네일을 제공하며, 드래그앤드롭 방식으로 빠르게 파일을 로컬 컴퓨터에서 ‘File Station’으로 이동하여 파일을 NAS에 저장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