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822133956_1329144336.jpg

[한국금융경제-박진수 기자] 동부대우전자(대표 이재형)가 유럽 전자레인지 시장에서 빛을 보고 있다. 영국, 스페인, 독일 등 선진국 시장에서 품질 경쟁력을 입증 받으며, 시장 점유율도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동부대우전자는 22일 영국 최고 권위의 소비자 정보지 ‘위치(Which)’의 성능평가에서 자사 전자레인지(모델명: KOR6A0R) 가 해외 유명 가전 브랜드 제품을 제치고 ‘베스트 바이(Best Buy)’ 1위 제품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전자레인지 평가에서는 가열, 해동, 베이킹 등 성능 및 에너지 효율, 사용 편의성, 브랜드 신뢰도 등 총 11개의 항목이 종합적으로 평가된 가운데 동부대우전자 제품은 평균 73점을 획득, 월풀, 사프 등을 제치고 최고 추천 제품인 ‘베스트 바이(Best Buy)’ 1위로 선정되었다.

이와 함께, 동부대우전자는 독일에서도 가장 영향력이 큰 소비자 정보 잡지 ‘테스트매거진(TESTMAGAZINE)’ 의 전자레인지 제품 리뷰에서 상반기 우수 제품으로 선정되며 품질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

또한, 스페인시장에서는 브랜드와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현지 최대의 백화점 및 유통그룹 엘 꼬르떼 잉글레스 (el corte ingles) 입점을 지난주 확정하였다.

엘 꼬르떼 잉글레스는 제품 입점 조건과 검사가 까다로운 데다 가격보다 품질을 강조해 입점 사실이 유럽시장 내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정받는다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고 동부대우전자는 설명했다.

동부대우전자는 올 상반기 스페인 전자레인지 시장에서 점유율 15%로 현지 브랜드 테카를 제치고 1위에 올랐으며, 체코에서도 점유율 12.7%로 일렉트로룩스, 월풀 등 경재사들을 누르고 전자레인지 시장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영국 전자레인지 시장에서는 10% 대의 점유율을 기록, 파나소닉, 러셀홉스와 함께 Top 3 업체로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영국 캠핑 트레일러용 전자레인지 시장에서는 점유율 85%로 업계 1위로 고수 하고 있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품질 조건이 엄격한 영국과 독일에서 우수제품으로 선정됨으로써 동부대우전자 전자레인지의 우수한 제품력을 인증받게 되었다” 며 “향후, 유럽 전자레인지 시장에서 다각적인 현지화 전략과 품질 마케팅으로 기존 브랜드와 차별화하는 노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