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_드림프로젝트_두드림_보도사진.JPG

[한국금융경제-박진수 기자] 넥슨은 22일 자사의 인기 MMORPG ‘마비노기’에 여름 시즌을 맞아 대규모로 진행하는 ‘드림(DREAM) 프로젝트’의 세 번째 업데이트 ‘두 드림: 당신의 마음을 두 드림’을 공개했다.

‘다 드림’, ‘더 드림’에 이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게임 내에서 초보 유저가 보다 쉽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마트 콘텐츠’를 선보인다. 유저들은 게임화면 내에 마련된 ‘스마트 콘텐츠’창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먼저, 스마트 콘텐츠는 크게 ‘생활’, ‘탐험’, ‘소셜’, ‘전투’ 등 네 가지 카테고리로 분류된다. 생활 카테고리에서는 다양한 레시피와 생산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탐험 카테고리에서는 지역 별 탐험정보 확인과 함께 직접 수집 퀘스트를 받아 해당 지역의 ‘문게이트’ 혹은 ‘마나터널’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소셜 카테고리에서는 길드, 파티, 결혼 등 마비노기에서 함께 살아가는 방법들을 알려주는 유용한 정보들을 확인 할 수 있고, 전투 카테고리에서는 스킬 리스트와 스킬 별 사용방법 등을 배울 수 있다.

특히 유저들은 스마트 콘텐츠 창 내에 마련된 검색 창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콘텐츠 명을 직접 입력해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즐겨찾기 기능을 이용해 자주 검색하는 콘텐츠를 별도로 분류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