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길들이기] 대표이미지02.jpg

[한국금융경제-박진수 기자] CJ E&M 넷마블은 22일 모바일 캐주얼 액션 RPG(Role Playing Game, 역할수행게임) <몬스터 길들이기>의 첫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지난 13일 첫 선을 보인 <몬스터 길들이기>는 몬스터 수집, 캐릭터 성장, 아이템 착용 등 다양한 RPG요소를 쉬운 조작과 자동플레이 지원 등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한 게임으로 22일 현재 구글플레이 인기무료? 신규인기무료 2위, 최고매출 3위를 차지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RPG 장르에서는 최단기간인 출시 10일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국민 캐주얼 RPG’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

넷마블은 이와 같은 이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끊임없는 즐길거리 제공을 위해 ‘영웅’ 모험지역, 스킬 자동 사용 아이템 등 신규 콘텐츠를 대거 추가했다.

먼저 ‘영웅지역’은 최고 난이도 모험지역으로 자연, 습지, 암흑, 화염, 별 지역을 모두 정복해야 입장 가능하다. 이 지역에서는 최고급 장비 및 높은 등급의 몬스터를 획득할 수 있으며, 기존 모험지역 보다 최대 3배 많은 골드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 전투시 자동으로 스킬이 발동되는 ‘스킬 자동 사용 아이템’을 추가하고, 무한대전에서 전체 이용자 순위뿐만 아니라 친구들과의 순위도 확인할 수 있는 ‘친구랭킹’을 추가해 소셜성과 이용자 편의성을 한층 더 높였다.

넷마블 한지훈 본부장은 “<다함께 차차차>, <다함께 퐁퐁퐁>, <모두의마블> 등 국민 캐주얼게임을 배출한 넷마블이 RPG 장르에서도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며 넷마블표 게임의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며, “<몬스터 길들이기>는 앞으로도 발 빠른 업데이트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국민 RPG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몬스터 길들이기>는 오는 26일까지 30명 이상 친구초대를 완수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순금열쇠를 지급하는 등 다양한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몬스터 길들이기>는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누구나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모바일 홈페이지(http://mobile.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