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830095127_1107601500.jpg

[한국금융경제-박진수 기자] 30일 네이트온5.0이 마침내 베일을 벗고 모습을 공개했다.

기존 ‘대화와 쪽지’ 양갈래였던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단일화함으로써 유무선에서 동기화된 메시지교환은 물론, 대화내용 검색 및 기록 관리의 효율성을 대폭 높였다. 또한 PC와 모바일로 접속환경을 구분해 표기함으로써, 대화 상대의 현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파일함’ 기능을 전면에 배치해 주고받은 파일은 물론URL 히스토리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송수신 파일의 경우 최장 7일까지 각종 기기에서 추가 다운로드가 가능토록 편의성을 높여, 업무상 파일 전송량이 많은 직장인층에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개인의 메시지 창에서도 별도의 파일함 기능을 제공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사진, 문서, 미디어 등 파일 형식별 송수신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 기존 글꼴, 이모티콘 외 디지털 콘텐츠 공유 기능을 확대, 싸이월드에서 인기를 끈 ‘움직이는 액티콘’을 탑재해 더욱 생동감 있고 다양한 감정표현을 가능케 함으로써 대화의 감칠맛을 더했다.

네이트온 5.0 출시를 계기로 SK컴즈는 PC 메신저시장 부동의 1위로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는 한편 출시를 앞둔 모바일 네이트온 3.0을 통해 모바일 메신저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영목 SK컴즈 서비스 1본부장은 “네이트온 5.0은 대화기능 외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부가적 핵심기능을 대폭 개선,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서 네이트온 사용성을 더욱 강화했다”며 “10월경 폰ID 도입과 UI 개편을 포함한 모바일 네이트온 3.0을 출시, PC는 물론 모바일에서의 편의성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