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창업&프랜차이즈쇼와 스위트코리아가 함께 열린다

2015 매경창업&프랜차이즈쇼(이하 창업&프랜차이즈쇼)와 2015 스위트코리아(이하 스위트코리아)가 3월 26일 킨텍스서 개막했다. 창업&프랜차이즈 쇼는 킨텍스 제2전시장 7&8A홀에서, 스위트코리아는 7B홀에서 함께 관람할 수 있다.

매경 창업&프랜차이즈쇼는 국내외 우수 프랜차이즈를 발굴, 육성하고 창업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한 행사다. 참가 기업들은 브랜드 홍보·창업교육·다양한 정보 제공 등을 기대할 수 있고, 예비 창업자들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프랜차이즈 트렌드와 신규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3.JPG

▲많은 인파들이 프랜차이즈 식품을 맛보기 위해 줄을 서있다

신통치킨, 빨봉분식, mr.꿀보치킨, 히노쇼군, 봉마담쌀롱, 치킨퐁, 착한푸드 착한돼지, 밥리버거시스템, 치킨뷔페&스몰비어 닭터스, 오봉자싸롱 등의 주요 외식 브랜드와 미트프레쉬, 쉐프꼬망, 쿠즈코커피, 카페게이트, 미스터츄 등 카페 및 디저트 관련 브랜드부터 서비스, 장비, 교육, 컨설팅 등 약 220개의 다양한 분야 업체들이 참여해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였다.

4.JPG

▲프랜차이즈 관련 세미나 교육

또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창업 인테리어 특강, 프랜차이즈 창업 전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창업 전 알아야 할 모든 것, 프랜차이즈 창업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프랜차이즈 비즈니스 체크포인트, 창업 MAP 특강 등 실전과 접목할 수 있는 주제들로 성공창업 길라잡이 창업세미나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스위트코리아도 킨텍스서 개막했다. 다양한 디저트 카페 관련 제품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기회다. 디저트가 이제 단순한 먹거리를 넘어 새로운 식음료 산업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국내 유일의 디저트 전문 전시회인 스위트코리아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약 220개 브랜드가 참여할 예정이다. 전시회 관계자는 “최근 카페 창업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창업&프랜차이즈쇼와 함께 개최했다”며 “카페 및 식음료 창업 준비자들이 한 자리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전시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2.JPG

▲우리동네 하우스 블렌딩 페스티벌

5.JPG

 ▲디저트를 만드는 방법을 교육하는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이 밖에도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한다. 제 3회 한국 TEAM 바리스타 챔피언십, 우리동네 하우스 블렌딩 페스티벌, 한국 스페셜 초콜릿 경연대회, 커피 아로마 콘테스트 등 다양한 경연대회와 이벤트 등을 주목할 만하다. 또 각종 세미나도 함께 부대행사로 개최되고 있어 커피와 디저트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이나 예비 창업자이 방문이 계속될 전망이다.

창업&프랜차이즈쇼와 스위트코리아는 오는 29일까지 킨텍스서 계속된다. 창업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만큼 양질의 창업정보와 디저트 문화를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준영 기자 nomad2j0@et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