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한방의 본고장, 경북 영천 한방우수인증업체 두손애약초(www.handsherb.co.kr)가 31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5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식품(한방식품) 부문 대상을 받았다.

두손애약초는 ‘정직’을 강조하는 아가페식품의 브랜드명으로 한방건강보조식품을 판매하는 업체다. ‘어머니의 마음으로 두손에 정성을 담아 만듭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백수오, 산수유, 볶은우엉, 어성초, 우슬, 여주 등 다양한 약초과립제품과 약초환, 건약초를 판매하고 있다.

두산애약초는 2011년 설립, 온라인 상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면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났다. 또 꾸준히 믿고 찾는 고객 중심의 유통망을 구축하고, 좋은 품질의 제품을 선보이며 고객과의 신뢰를 쌓아왔다.

이는 최근 현대인들이 질병 예방과 건강 유지를 위해 건강보조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저마다 특별한 영양소와 효능이 있는 한약재를 이용해 시기 적절하게 필요한 영양과 에너지를 제공하는 한방건강보조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각 한약재의 특성과 효능에 대해 연구하고 혹시 모를 부작용을 없애기 위해 생약성분을 첨가하는 등 끊임없이 개발에 힘쓰고 있다.

이밖에도 한약재농가와 약초를 직접 채취하는 사람들과 직접 계약을 체결해 안정적인 판로와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기도 하다.

허준오 두손애약초 대표는 “두손애약초 모든 제품은 엄선된 식용 한약재를 사용해 안심할 수 있는 제품만 판매하고 있다”며 “정직하고 합리적으로 판매하겠다는 일념 하나라 원재료의 특성을 최대한 살려 효과를 높이고 건강유지와 증진에 노력한 것이 고객의 신뢰를 얻어 대상까지 받게 된 것 같다”고 밝혔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요소로, 포장된 정보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단단하게 결속시킨다는 의미를 두고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인정하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총 30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리서치가 진행됐으며, 총 2,874명의 소비자들이 리서치에 참여해 최종 리서치 결과 62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