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자동문 전환시스템 매직슬라이더(http://www.magicslider.co.kr)가 31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5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자동문 전환 시스템) 부문 대상을 받았다.

매직슬라이더는 아이브케이에서 판매하고 있는 자동문 전환 시스템이다. 베란다, 중문 등에 설치되어 있는 수동 미닫이문을 별도의 공사 없이 자동문으로 전환시켜준다. 사람의 손으로 문을 열고 닫을 필요 없이 센서, 터치버튼 및 리모컨 등 간단한 조작을 통해 문을 자동으로 열고 닫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매직슬라이더 본체를 빌딩·가정집 등 미닫이문 상단에 부착하고, 문 옆에는 무선 터치 버튼을 설치해 자동문처럼 사용할 수 있다. 부착만 하면 되기 때문에 설치와 이동이 손쉽고, 보안모드 설정이 가능해 외부의 침입과 안전을 고려했으며, 일반 유리 자동문 시공에 비해 비용도 저렴하다. 또 저소음 설계로 소음이 적게 제작된 점도 특징이다.

무거운 짐을 들고 문을 열어야 하는 주부, 몸이 불편한 환자, 노약자와 장애인, 또는 레스토랑의 주방·홀 사이 문 등 다양한 곳에서 다양한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적외선 센서 감지로 문을 열고 닫는 '펫모드'도 많은 고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최근 증가하고 있는 반려동물 인구를 고려한 모드로 센서를 문 상단에 부착해 반려동물들이 베란다를 직접 드나들 수 있게 됐다.

매직슬라이더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위해 매직슬라이더를 설치한 사용자들은 대부분 배변판과 사료를 베란다 밖에 두기 위해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며 "매직슬라이더를 사용하면 배변판이나 사료를 실내에 두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위생 측면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요소로, 포장된 정보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단단하게 결속시킨다는 의미를 두고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인정하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총 30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리서치가 진행됐으며, 총 2,874명의 소비자들이 리서치에 참여해 최종 리서치 결과 62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

전정호 기자 sofish0@et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