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건강식품 전문샵 미스터네이처(http://mr-nature.co.kr)가 3월 31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5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건강기능식품(건강즙) 부문 대상을 받았다.

미스터네이처는 ‘건강한 먹거리는 건강한 고집으로부터’라는 슬로건으로 유기농산물, 유기가공식품, 무농약 등 친환경 인증마크를 받은 사과즙, 양배추즙, 양파즙, 복분자즙, 요거트 등 ‘자체브랜드 건강식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양배추즙은 향과 맛이 일정치 않아 역하고 먹기가 힘들지만 이를 저온착즙 과정을 거쳐 특유의 향을 잡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 고객과 생산자간 다이렉트 유통체계를 지향하는 미스터네이처는 고객이 주문하면 생산자에게 이를 전달, 주문을 받은 생산자가 고객에게 생산지 직배송을 하는 시스템도 운영하고 있다. 유통 단계를 최소화해 거품 없는 가격으로 갓 생산한 건강식품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미스터네이처는 ‘생산자에 의한, 고객을 위한, 마스터의 고집’ 등 3가지 원칙을 세워 건강 음료 등을 선보이고 있다. 생산자의 고집에 의한 바른 먹거리, 고객의 건강을 생각하는 제대로 된 먹거리, 미스터의 고집으로 선별한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한다.

양동빈 미스터네이처 대표는 “소비자와 생산자를 이어주고, 그들이 더 나은 삶을 살도록 하는 것을 첫 번째로 생각했다”며 “좋은먹거리를 담아내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높여주겠다”고 말했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요소로, 포장된 정보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단단하게 결속시킨다는 의미를 두고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인정하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총 30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리서치가 진행됐으며, 총 2,874명의 소비자들이 리서치에 참여해 최종 리서치 결과 62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

박수정 기자 crystal92@et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