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331.jpg

선진 에스테틱 프랜차이즈 미플/아미아(http://www.mipl.co.kr)가 31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5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프랜차이즈(피부관리) 부문 대상을 받았다.

미플/아미아는 2005년 유럽의 선진 에스테틱 프랜차이즈 문화를 최초로 도입한 에스테틱 브랜드다.

전국 25개 본사 직영점 및 전국 130개 가맹점을 운영하면서 선진화된 프랜차이즈 가맹 시스템을 체계화시키고, 2007년 ‘미플 에스테틱 전문 연구소’를 발족하면서 에스테틱 기술 및 화장품·미용 기기·미용건강식품·여성뷰티라이프·뷰티 트렌드 등의 에스테틱 및 뷰티 연구를 중점적으로 시행해 고객의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한 고객 맞춤 상품과 프로그램을 개발해 왔다.

고객의 피부 개선을 위한 다양한 콘셉트의 프로그램을 연구·개발해 현재 미플 전국매장을 통해 ‘퐁당오쇼콜라’, ‘스무디골드’, ‘골드콜렉션캐비어’ 등이 다양하게 서비스되고 있다.

또 전문적인 에스테틱 교육을 실시, 전국 17개 대학의 뷰티학과 및 뷰티 전문 학원과 산학 협력을 체결해 에스테티션 육성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미플 가맹점에 전문화된 에스테티션 인력을 지원함으로써 보다 질 좋은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요소로, 포장된 정보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단단하게 결속시킨다는 의미를 두고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인정하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총 30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리서치가 진행됐으며, 총 2,874명의 소비자들이 리서치에 참여해 최종 리서치 결과 62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

전정호 기자 sofish0@et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