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3대째 내려오는 간장·양념게장, 삼대명가(www.samdaemyungka.com)가 31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5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전통식품) 부문 대상을 받았다.

삼대명가는 1954년 전라북도 곰소에서 할머니가 시작한 것을 자녀가 이어 받으면서 시작됐다. 삼대명가의 게장은 국내에서 잡은 100% 국내산 꽃게로 단단하고 알이 가득하다.

간장게장은 한약재와 함께 각종 과일과 야채로 우려낸 삼대 째 내려오는 간장을 사용해 맛이 좋고, 양념 게장은 중국산 다진 양념이 아니라 직접 개발한 양념을 사용해 텁텁함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삼대 비법인 삼대명가 간장으로 감초·황기·작약·당기 등 한약 재료를 넣어 게장 맛을 내고 있다. 이 간장에는 식중독균을 잡는 물질로 알려진 과일발효 유산균 ‘락토’가 함유돼 살균 효과뿐 아니라 콜레스테롤 감소, 신선도, 유지, 냄새 제거에 좋다. 이 밖에도 각종 젓갈과 양념 새우장 등 다양한 전통 식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 최근 삼대명가는 온라인 시장에도 진입하면서 각종 소셜커머스 게장 부문 매출 1위를 차지해 그 ‘맛’을 온라인에서도 증명하기도 했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요소로, 포장된 정보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단단하게 결속시킨다는 의미를 두고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인정하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총 30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리서치가 진행됐으며, 총 2,874명의 소비자들이 리서치에 참여해 최종 리서치 결과 62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

박수정 기자 crystal92@et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